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10만원을 준다는 소식에 하던 일도 멈추고 농협을 갔다오게 되었습니다.제 생각보다 은행이 문을 일찍 닫더라구요 (농협은행은 대부분 오전 09:00 부터 오후 04:00까지 입니다.) 게다가 직장 다니시는분들은 주말에도 은행이 안열고 평일에는 시간이 안맞는 부분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온라인 끝난 지금 오프라인이기 때문에  시간이 나실 때 바로바로 은행에 가셔서 지원금 카드를 발급신청 하러 가셔야합니다.

 농협 가서 신청하기

농협에 가셔서 제일 첫번째로 해야하는 번호표를 뽑습니다. 두번째 번호표 차례가 오고 직원분과 얘기를 나눌 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카드 발급 받으러 왔다고 하면 바로 신청서를 줍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직원분이 카드 발급을 해주면 본 카드를 받고 ,사용가능 문자 (금액충전완료 문자) 를 받은 이후부터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즉시사용은 불가합니다. )

 

본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카드 수령 후 2영업일 내 사용가능 문자가 발송됩니다. 경기도 시군별(카드 앞면에 표기된 지역) 지정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웬만한 곳은 사용이 됩니다.) 선불카드는 MS 방식으로 긁어서 결제 바랍니다. 본 카드로 해당 가맹점에서 금액 내 이용하셔야합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 한하며,인터넷 (온라인) 가맹점은 이용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카드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경기도민 누구나 20년 3월 23일 (월)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경기도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난기본소득 지급 충전 내역은 1인당 10만원 +해당 시,군 지급기준에 따른 금액 카드 1매당 최대 50만원까지가능합니다. 재난기본소득 카드 유효기간은 본 카드 사용 가능 문자 (금액충전완료 문자) 수신일부터 3개월 이내 (단, 사용 마감일은 20.8.31) 사용가능 문자 수신일부터 3개월이 경과하면 ,선불카드는 사용중지 되고 미사용 금액은 회수됩니다.  

사용유의사항

재난기본소득카드 잔액한도 내에서만 사용가능하며, 할부구매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은 불가합니다. 경기도소재 (지정 가맹점)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잔액범위 내에 일시불로 사용가능합니다.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대형마트,유흥업소,사행성 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 해당 시군의 기존 지역화폐 사용가능 업소와 동일합니다. (단 NH농협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에 따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세부내용

재난기본소득 기타 유의사항 분실 및 도난 시 재발급이나 보상이 불가합니다.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은 훼손카드 소지 후 경기도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이후 사용 및 취소가 불가하며 , 미사용된 잔액은 해당시 ,군에 환수됩니다. 재난기본소득 잔액조회 방법 NH농협카드홈페이지 및 스마트앱, 자동화기기, 재난기본소득카드 전용콜센터에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NH 농협카드 홈페이지 (순서)1번 카드 2번 기프트카드 3번 조회 4번 잔액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NH스마트앱 조회 카드에서 카드등록및관리를 하시고 기프트카드 다음 잔액조회 하시면 됩니다. 자동화기기는 신용카드에서 기프트카드 다음으로 잔액조회하시면 됩니다. 잔액 조회 방법 본 카드번호  유효기간 (08월20년) 카드 고유 확인 번호 (CVC 값 3자리 ) 기입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카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글을 보시고 천천히 발급 받으셔서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동행카드신청  (6) 2020.05.11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2) 2020.05.05
마스크팩 효과 왜 없을까  (8) 2020.04.11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지원 알아야한다  (8) 2020.04.04
산업체취업 해보자  (2) 2020.04.03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