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청년동행카드신청

2020. 5. 11. 19:55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청년동행카드'가 우편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이 카드가 어떤 카드인지 알고계시는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는 청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선발이 되면 한달에 무려 5만원의 금액을 바우처로 통해서 받게됩니다. 이카드만 있으면 스파크나 모닝을 타고다닐 때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기름값도 많이 떨어지고 지금 차를 구매하고 청년동행카드까지 가지고 계시다면 원래 쓰던 돈을 아낄수 있고 바우처 금액을 쓰는 거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지금부터 청년동행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동행카드 우편

카드가 우편으로 배송되서 도착했을 때 안내문과 사용법등이 같이 왔는데요 이 부분은 밑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내 되어 있는 방법을 보기 번거로우신 분은 은행에가셔서 청년동행카드 발급받으면서 신청도 되고 물어보면 여러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편하게 신청하시고 싶으신분은 은행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위에 보이시는 카드가 '청년동행사업 카드'입니다. 저는 농협 카드를 자주 사용하고 있어 농협으로 신청을 했는데요 바우처가 농협으로 되어있으니 농협에서 금액이 알아서 해결되니 아주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청년동행카드 안내

안내문의 여러가지 설명들입니다. 카드이용시 주의사항은 체크카드는 현금과 동일한 결제수단입니다. 하루에 한번은 꼭 소지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립니다. 카드를 분실하였을 때에는 NH농협카드 (1644-4000)또는 BC카드 (1588-4515)연중무휴 24시간 운영)로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신고 접수일 60일전 이우부터 발생한 부정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약관에서 정한 회원귀책사유의 경우를 제외하고 전액 보상하여 드립니다. .

(세븐일레븐이나 각종 편의점 주유소 택시 버스 지하철 대중교통에 바우처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카드이용 시 매출표 작성과정 및 승인과정을 직접 확인하신 후 서명하여 주시고 매출표는 한 달간 보관하여 주시면 됩니다. 회원님의 주소나 전화번호의 변경이 있을 때는 즉시 NH 농협카드나 BC카드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재발급,타인의 부정사용 발견 시 회원님의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회원님의 정보는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엄격히 보호합니다

 

청년동행카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정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 근로자 (만15~34세)를 위한 청년교통비 지원카드 입니다. 전자 바우처 형태로 매월 5만원 한도 내에서 대중교통(버스,지하철,시외버스),택시,주유,충전비에 해당하는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바우처 지원액 만큼 카드로 교통비 (대중교통 ,택시 주유) 이용시 자동 지원되며 , 바우처 초과 사용분은 본인에게 청구될 수 있습니다. 버스,지하철 등 후불교통카드는 개인별 결제 일자에 따라 익월 또는 익익월에 지원 처리됩니다.

카드발급신청

대상카드사 : 비씨카드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신한카드(신한은행) 이렇게 대상이 됩니다. 개인의 카드발급 승인번호인 바우처 일련번호 8자리를 카드사에 전달 또는 입력하여 카드발급 신청을 합니다. 비씨카드 고객센터는 1670-8389/1588-4000 온라인 신청: ibk홈페이지 또는 i-one 뱅크 app다운로드 > 상품가입>카드몰> '청년동행카드'검색을 하시면됩니다. 영업점 신청 : IBK기업은행 영업점 방문 후 청년동행카드 발급 요청하셔야합니다. ARS 신청은 IBK 기업은행 카드발급센터 1566-0088, 콜센터 1566-2566

 

신한카드 온라인신청 신한카드는 홈페이지 ,모바일 접속한 다음 청년동행카드 검색 후 신청 간으합니다. 계좌 + 카드 동시 신청 : 신한은행 '청년동행카드' 모바일 브랜치 QR코드 스캔을 하고 추천상품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영업저 신청 :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후 청년동행카드 발급 요청을 합니다. ARS 신청 : 신한카드 1544-7000, 카드신청1661-8599 신한카드를 소지하신 경우 기존 부유 실물 카드에 교통비 지원 탑재가 가능합니다.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 , 모바일 접속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청년동행'키워드 검색 후 이벤트 페이지 접속 [청년동행바우처 탑재신청]화면 접속 후 인증 및 신청 한국산업단지공단 교통비 바우처 확정 내역 대사 후 신청일 다음날 교통비 바우처 기능 부여 교통비바우처 적용 불가한 카드는  법인 ,선불 신한BC카드 /유가보조카드 (경차사랑/화물/택시/유공자),성남사랑카드 ,서울시청년취업카드,광역알뜰카드 ,아이행복카드 입니다. 연체이자율은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최대 3% ,법정 최고금리 (24%) 이내에서 적용됩니다.


청년동행카드

카드사 및 카드 종류신용카드로 청년동행카드 JUMJUM,참! 좋은 친구 청년동행카드,청년동행카드B.BIG(삑)연회비 1만3천원 이 있습니다. 체크카드로는 청년동행카드 JUMJUM, 참! 좋은 친구청년동행카드,청년동행 신한카드 DeepDrean가 있습니다.한번 신청해보시고 좋은 청년혜택 알아가시길 바랍니다.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통증 폼롤러로 해결  (0) 2020.10.04
2차 재난지원금 신청  (0) 2020.09.23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2) 2020.05.05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농협  (2) 2020.05.04
마스크팩 효과 왜 없을까  (8) 2020.04.11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