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사회생활이나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어깨에 심한 결림증상이나 담이 걸리고 통증이 찾아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빨리 통증을 완화 시키기 위해서 스트레칭을 몇가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색깔 칠하신 부분을 보시고 차근차근 통증을 완화 시키고 다시 평화로운 일상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폼롤러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깨통증 


양팔을 X자로 꼬아주시고 폼롤러를 날개뼈 위치쪽으로 놓아주신다음 위 아래로 비벼주시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세트수를 말하자면 1분씩 3세트 해주시면 좋습니다. 세트수 보다는 몸이 풀리는 느낌이 날 때까지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목에 폼롤러가 닿아 있어야 하고 가슴이 바닥에 닿도록 더 밀어주시면 됩니다. 무게중심을 밀어서 가슴부위가 바닥에 닿도록 나가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엉덩이 부분이 들리게 됩니다. (꼬리뼈가 하늘 위로) 그 상태로 어깨의 유연성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오른손을 그대로 들어봅니다.

 

들었다가 내리시고 오른손을 한번 더 들어봅니다. 들었으면 다시 또 내리시고 다시 돌아와줍니다. 엉덩이 위까지 통증이 오시는 분들도 있고 팔이 들리지 않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계속 이 자세를 반복해주시면 어깨의 유연성 뿐만아니라 통증도 조금씩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쉬운동작같아도 어려우니 한번 시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똑같은 자세로 밀어주면서 손날을 세웁니다. 이번엔 양쪽손 전부다 세운상태로 들어줍니다. 그러고 다시 풀어줍니다.  

목 디스크 고치는 폼롤러 사용법 

목 부위를 폼롤러에 대고 눌러주듯이 고개를 양 옆으로 스트레칭을 합니다. 누르실 때 머리에 무게가 있기 때문에 지압효과가 같이 있으니 효과는 두배가 됩니다. 제가 개인적인 생각으로 몇분 몇세트로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풀릴 때 까지 해주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몸은 다 다르기 때문에 자기자신의 몸에 맞게 해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주의사항은 통증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시면 멈추시고 통증이 안느껴지는 선에서 최대한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오히려 통증이 더 악화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폼롤러를 세로로 등에 두고 윗목을 걸칩니다. 위 사진처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폼롤러에 끝부분은 후두하근 (뒷머리에 들어가는 부위)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풀어주시면 굉장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후두하근도 뼈 사진에 있습니다.)제가 지금도 통증이 완화되는 경험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알려싶은 부분입니다. 주무시기전에 폼롤러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주무신다면 수면도 2배로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나무베개는 아파서 몇번 하다말지만 폼롤러 자체는 부드러우면서 딱딱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아프진 않습니다.  폼롤러만 있으면 몇백만원 안마의자 없이도 한방에 해결되니 꾸준히만 해주신다면 분명히 완화 되실 겁니다. 항상 꾸준함이 강조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폼롤러 후기 

확실히 꾸준히 하니까 통증이 완화 되는 것이 느껴지고 시원함과 수면까지 효과가 있었습니다. 목,어깨 뿐만아니라 허벅지,종아리,발목 등 다양하게 되니 여러분들도 해보시고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 여러가지 스트레칭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원하다고 느껴지지 않으시는 분들은 정확한 사용법을 배우고나서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밑에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0) 2020.09.23
청년동행카드신청  (6) 2020.05.11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2) 2020.05.05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농협  (2) 2020.05.04
마스크팩 효과 왜 없을까  (8) 2020.04.11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