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제가 4월 30일에 주문한 아이폰SE2가 오는 날입니다. 정말 기대되고 아이폰SE2 성능이라던지 기능 디자인이 어떤지 궁금한데요 오늘은 제가 2년 약정을 하고 2년약정이 지난 후의 아이폰8과 비교해보면서 아이폰SE2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레드가 출시되었습니다.애플의 공식적인 발표부터 국내 출시에 엄청난 반응과 호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구매한 아이폰se2의 색상은 '블랙'입니다. 더러워져도 티도 안나기 때문에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화이트도 관리만 잘해주시면 아주 깔끔하고 예쁘게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정개월은 24개월,30개월,36개월 , 48개월나누어져있구요 통신사 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저는 직원분이 데이터 ON 비디오를 추천해줘서 '데이터 ON 비디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좀 나가도 데이터 무제한이라 구매하게 됐습니다. 참고로 114에 전화하거나 어플로 가족결합 하시면 휴대폰 요금이 굉장히 많이 줄거라는 얘기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그 밑으로 구성품이라던지 자세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se2 개봉

구성품제가 봤을 때 아이폰se2도 직접 받았을 때 다른 휴대폰들과 다르지않게 휴대폰 구매하실 때 케이스 상자에 구성품들이 들어있는데요 다른 휴대폰들과 똑같이 이어폰 , 사용설명서, 칩을 넣을 수 있는 '핀' 그리고 충전기 액정필름을 기본적으로 줍니다. 구성품중에 마음에 들었던 건 케이스인데요 고무로 되어있어 미끄러지지 않고 좋은 거 같습니다.아이폰SE2 출고가격아이폰SE2 64GB 550,000원 , 아이폰SE2 128GB 620,000 , 아이폰SE2 256GB 760,000으로 저렴한 가격에 나왔습니다.

4월30일에 kt샵에서 사전예약을 하고 주문을 했는데 5월28일에 왔습니다. 원래 더 일찍 올 수 있었는데 제가 휴대폰직원분 전화를 못받아서 핸드폰 받는 것이 지연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핸드폰이 와서 너무 좋구요 여러분들에게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SE2 리뷰

 

 

아이폰se2 장점 품질은 최고수준입니다. 작은 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줄만한 크기에 휴대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아이폰8을 사용해보고 쓰는데 '아이폰SE2를 사용한다'라고 하기 보다 아이폰8을 사용한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아이폰se2는 배터리가 아쉬운 부분이 좀 그렇지만 무선충전기나 보조배터리만 있으면 아주좋은 성능을 아무때나 마음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se2 단점은 화면 화면이 좀 작고  디스플레이는 4.7인치의 HD 등급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  아이폰8과 동일한 크기와 모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자체에서는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큰 휴대폰을 사용하시다가 작은핸드폰으로 바꾸시는 경우에는 좀 불편한 감이 없지않아 있을 거 같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성능은 100% 기준으로는 5시간 정도 되는데 문제는 배터리 성능이 80%대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디자인입니다.

아이폰8을 재활용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아이폰8과 다른점은 애플로고가 중앙으로 이동했다는 것입니다. 제가 꼭 알려드리고 싶었던 건 여러분들이 상상하고 계시는 디자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떤 핸드폰과 비교를 하는지 알아볼건데요 '아이폰se2'와 '아이폰8'입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둘이 디자인도 다르고 그러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시는데요 크기같은경우는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되구요 뒤에 apple 마크는 아이폰8보다 아이폰se2가 조금 더 크게 나왔습니다.  


아이폰SE2

아이폰SE2는 A13 Bionic 몸체의 탑재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11pro의 두뇌를 가졌습니다. 그뿐만아니라 photo 배경을 예술적으로 불러 처리해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인물 사진 모드'가 있습니다. ios 13은 물론 앞으로의 업그레이드까지 아주 좋게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출고가에 비해 방수기능까지 정말 칭찬할 가격에 휴대폰입니다.  아이폰se2 카메라는 후면에 싱글 카메라가 탑재가 되어있고 인물 사진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의 만족도가 좋을 수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사진을 많이 찍으신다면 인물사진 모드가 유용하고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se는 밝게 촬영이 되고 화질이 안좋아보인다라고 표현할 수 없구요 아이폰se2가 깔끔하게 사진 찍힙니다.

아이폰se2는 홈버튼이 존재하는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요즘 코로나도 그렇고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가 되니 편리하고 조금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주의사항은 핸드폰을 바꾸시는 분들은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통신사를 해지시켜줘야합니다. 해지는 114에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해지를 안시키고 신규가입을 하게되면  통신사 요금이 새로 구매한 휴대폰과 현재 휴대폰 두개의 요금이 같이 나가기 때문에 해지를 해야하구요 저 처럼 복잡한 경우가 생기실 수 있어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설명 마무리하구요 지금 아이폰se2 구매한 거 절대 후회안하구요 여러분들도 아이폰 se2 한번 사용도 해보시고 나만의 휴대폰이 되면 좋겠습니다. 밑에는 휴대폰 개봉하는 영상이니 시간 괜찮으신분들은 한번씩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2 총정리  (3) 2020.10.19
아이폰12 Pro 출시 스펙  (0) 2020.10.18
아이폰se2 사전예약 사은품  (0) 2020.05.05
아이폰se2 스펙,사전예약  (10) 2020.04.19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알아보기  (8) 2020.03.19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