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아이폰12에 대해서 궁금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apple이 무궁무진하게 여러 핸드폰을 제작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아이폰12 과연 어떨까요 아이폰 12 사전 주문은 10.23일이 되겠구요 아이폰 12mini 같은 경우는 출시일은 추후 공개가 됩니다.

가격은 950,000 제가 아이폰8을 처음에 샀을 때 가격과 비슷한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아이폰12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색상은  총 다섯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블랙, 화이트,product(red-레드),그린,블루 이렇게 색상이 나왔습니다. 아이폰12는 6.1형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아이폰 12mini는 5.4형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5G 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eramic Shield

Ceramic Shield 태생부터 다른 강력함을 지니고 있으며 아이폰에는 전부터 스마트폰 중 가장 견고한 글래스가 탑재되어 있었습닏. 이러한 업계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다시 한번 극적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 우리는 아예 완전히 새로운 소재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나노 사이즈의 세라믹 크리스털 Ceramic Shield라는 소재는 경도 면에서 대부분의 금속을 능가하는 나노 사이즈의 세라믹 크리스털을 유리에 혼합해 만들어집니다. 간단한 공정처럼 들려도 스마트폰 글래스 용도로는 부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이유는 , 세라믹이 불투명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크리스털이 종류와 결정화도를 다각도로 제어함으로써 우리는 마침내 세라믹의 강도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투명도를 유지하는 특별한 화학식을 개발해냈습니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Ceramic Shield가 아이폰 디스플레이에 이상적일 정도로 적합ㅎㄴ 소재로 재탄생했습니다. 이전의 그 어떤 스마트폰에도 사용된 적 없는 소재임과 동시에, 다른 모든 스마트폰 글래스를 압도하는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듀얼 이온 교환견고함은 기본 , 뛰어난 긁힘 방지 성능까지 갖추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흠집 , 긁힘 및 일상적인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그동안 아이폰 후면 글래스에 사용해 온 듀얼 이온 교환 공정을 활용했습니다.

4배 나은 낙하 성능 전면 커버의 내구성에 기여하는 요소가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전면 커버가 기기 모서리 끝까지 딱 맞게 결합되어 폰 전체를 보호하는 효과를 낸다는 점입니다. 이 두 가지 요소가 더해져 낙하 성능도 4배 나아졌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큰 전년 대비 향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펙

저장용량 64GB부터 시작을 하구요 128GB ,256GB까지 나왔습니다. 5G에 대한 apple 목표는 단순히 아이폰 12에 5G를 탑재하는 것만이 아니었습니다.

성능면에서 어떠한 타협도 없는 최고의 5G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남들과는 조금 다른 공정으로 접근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5G를 위한 iPhone 설계, 소프트웨어 최적화 , 스마트 데이터 모드로 배터리 절약 apple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여러 이동통신사와 협력하여 5G 네트워크 최적화를 위한 광범위한 기술 연구 및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놀랍도록 빠른 실제 환경 속도 , 통화 품질향상, 배터리 효율증가 서비스 범위 확대 등의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 A14Bionic도 물론 들어갔습니다. 른 차원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Neurl vision을 통해 무려 11조 회에 달하는 연산을 처리하는 것처럼 보여줍니다. Dolby Vision 방식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도 좋은 예입니다. 이런건 전문가용 영화 촬영 카메라로도 불가능한 일입니다. A14바이오닉칩은 또한 엄청난 에너지 효율을 바탕으로 배터리 사용시간도 넉넉하게 유지 시켜줍니다.)

전원 및 배터리 동영상 재생 최대 17시간 동영상 재생 (스트리밍) 최대 11시간 오디오 재생 최대 65시간 아이폰12 mini와 공통사항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 ,최대 15W  MagSafe 무선 충전 최대 7.5w   QI무선 충전 , 컴퓨터 USB 포트 연결 또는 전원 어댑터로 충전이 됩니다. 급속 충전도 됩니다. 20W 이상 규격의 어댑터 사용 시 30분에 최대 50% 충전이 됩니다. (어댑터 빌매)


카메라

 

 

듀얼 12MP 카메라 시스템 : 울트라 와이드 및 와이드 카메라  울트라 와이드 2.4 조리개 및 120도 시야각 와이드 1.6조리개 2배 광학 줌아웃 최대 5배 디지털 줌 향사된 보케 효과 및 심도 제어 기능을 지우너하는 인물사진모드 6가지 효과의 인물 사진 조명 (자연조명,스튜디오 조명 ,윤곽 조명, 무대 조명, 무대 조명 모노, 하이키 모노 )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슬로 싱크 기능을 갖춘 , 더욱 밝아진 True Tone 플래시 파노라마 사파이어 크리스털 렌즈커버 , 100%Focus Pixels 야간모드 Deep Fusion(울트라 와이드, 와이드) 장면 감지 기능을 갖춘 스마트 HDR3 ,사진 및 라이브 포토 촬영 시 넓은 색상 영역 포착 ,렌즈 보정, 첨단 적목 보정, 고속 연사모드, 자동 흔들림 보정, 사진 위치 표시 기능 촬영 이미지 포맷(HEIF 및 JPEG ) 카메라는 이런 기능과 시스템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아이폰12는 정말 기대 되게 만드는 거 같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se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2 카메라가 무척 궁금해집니다. 카메라 흔들림이 보정 되고 기능이 한층 더 나아졌습니다. 요즘 핸드폰을 사용할 때는 카메라가 우선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카메라가 흔들려서 사진이 잘 안나오면 불만족스럽기도 하고 아이폰만의 감성이 안나오면 실망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2는 그러한 부분들을 잡아준다니 사용해 보고싶게 만드는 거 같습니다. 아이폰12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밑에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6세대 총정리  (0) 2020.10.20
아이폰XR 스펙  (2) 2020.10.20
아이폰12 Pro 출시 스펙  (0) 2020.10.18
아이폰se2 후기  (0) 2020.06.01
아이폰se2 사전예약 사은품  (0) 2020.05.0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