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시계를 좋아하신다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제품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알려드릴 제품은 apple Waych Series  혈중 산소 포화도를 측정해주는 새롭고 혁신적인 센서와 앱 슬쩍 보기만 해도 각종 피트니스 수치가 한눈에 들어오는 향상돈 상시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 Apple Watch Seties 6를 손목에 찬 순간 건강과 활동 스마트한 삶이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소개

애플워치6 64비트 듀얼 코어 프로세서 탑재된 S6 SIP S5프로세서 대비 최대 20% 더 빠른 속도 W3 Apple 무선 칩 ,U1 칩 (초광대역) 가성비가 충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6가격은 50~60만원대로 나와 있습니다.

혈중 산소 포화도는 상태를 보여주는 주요 지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수치를 통해 신체가 얼마나 잘 산소를 흡수하고 잇는지,적정량의 산소가 신체로 공급되고 있는지를 파아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 Series 6에 새롭게 탑재된 획기적인 센서와 앱은 밤이든 낮이든 ,당신이 원할 때마다 혈중 산소 포화도와 관련 수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능

새로운 센서 , 통찰 ,혈중 산소 센서는 LED 클러스터 4개와 포토다이오드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후면 크리스털에 내장된 이 새로운 센서가 혈중 산소 앱과 연동해서 당신의 혈중 산소 포화도를 측정합니다.

도 있게 조명하다 녹색 , 적색 및 적외선 LED가 손목 피하 혈관에 빛을 빛면 포토다이오드가 반사되는 빛의 양을 측정합니다. 그러면 첨단 알고리즘이 혈액의 색상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혈중 산소 포화도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심전도 측정은 아직 국내에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곧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구매하신 분들은 사용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혈중 산소 앱 및 백그라운드 측정 설정하기 첫번째 아이폰에서 건강 앱을 열어줍니다. 두번쨰 화면에 표시되는 단계를 따릅니다.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으면 '검색'탭을 탭한 다음 호흡 기관 >혈중산소>혈중 산소 설정을 탭합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을 완료한 후 Apple Watch에서 혈중 산소 앱을 열어 혈중 산소를 측정합니다. -여전히 Apple Watch에 혈중 산소 앱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Apple Watch의 Apple Store에서 혈중 산소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혈중 산소 측정하기 언제든지 혈중 산소 앱을 사용하여 혈중 산소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를 손목에 딱 맞으면서 편안한 ㅅ태로 착용을하고 apple watch 혈중 산소 앱을 엽니다. 움직이지 말고 apple watch가 위를 향하도록 한 상태에서 손목을 평평하게 놓습니다. 시작을 탭한 다음 15초 동안 팔을 움직이지 않습니다. 잠시 기다려주고 측정에는 15초가 소요됩니다. 측정이 끝나면 완료를 탭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걱정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낮은 심박수는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증상을 인식하지 못 하기에 ,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때 진단받지 못 하곤 합니다. Apple Watch Seties6는 '심박수'앱을 통해 당신의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 알림을 보내줍니다. 의사 진료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디스플레이

apple watch6 디스플레이는 늘 켜져 있습니다. 상시표시형 Retina디스플레이가 이제 손목을 내렸을 때 기준으로 야외서 전보다 훨씬 밝은 빛을 냅니다 덕분에 손목을 들어 올려 시계를 깨우지 않아도 시계 페이스의 모든 정보가 더욱 눈에 훤히 들어옵니다.

편의성으로는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알림 센터를 위로 쓸어올려 제어센터를 불러 올 수 있고 자세한 정보확인도 물론 회의 등의 일로 바쁠 때 간단한 조작은 시계를 깨우지 않고도 가능합니다.


디자인

애플워치6는 알루미늄 케이스 + ion-x글래스 디스플레이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티타늄 +사파이어 크리스털 디스플레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총 5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워치6에는 새로운 색상들이 여럿 추가되었습니다. 각종 최신 페이스를 골라 자신의 기분 스타일 혹은 좋아하는 활동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만큼이나 개성 만점의 시계 페이스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 워치6와 SE는 외관상으로 동일합니다. 워치 3에 비해 30% 커진 화면 11% 얇은 케이스 워치6는 산소포화도 측정을 위해 뒷면에 LED 클러스터와 포토다이오드가 들어갔습니다.

 

글을 보시고 애플워치에 관심이 조금 생기셨나요? 애플워치6는 디자인도 물론 가성비도 좋아 운동할 때에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한가지 추천드리자면 나이키 모델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전용 워치페이스에서 나이키 로고 버튼만 누르면 바로 운동 측정도 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땀이나 시계를 떨어뜨렸을 때 좀 더 안전하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구매를 하신다면 알루미늄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에어4 스펙  (0) 2020.10.24
아이패드 에어3 총정리  (0) 2020.10.23
아이폰XR 스펙  (2) 2020.10.20
아이폰12 총정리  (3) 2020.10.19
아이폰12 Pro 출시 스펙  (0) 2020.10.18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