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신형 투싼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시대, SUV 패러다임을 바꾼다고합니다.

이동수단을 넘어 일상을 위한 공간으로 더 오래 머물수록 그 가치는 빛이 납니다.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구현한 최초의SUV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의 히든라이팅 주간주행등과 완전히 새로운 레이아웃 리어콤비 램프,강인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크롬DLO 몰딩과 휠 아치 형상은 누구에게나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앞면부

 

신형 투싼 윤곽의 느낌은 Mercedes Benz EQC 같다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신형투싼의 앞면은 비늘처럼 반짝하고 반짝하고 깔끔합니다. 비늘 같은 부분이 DRL이기 때문에 불이 들어오는 부분입니다.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이런 검정색으로 틴팅 되어있는 램프입니다. 어두운 색으로 약간 크롬 빛이 살짝 도는 정도의 그런 플라스틱 커버를 갖고 있습니다.

 

불이 꺼져있을 때는 이 DRL 부분하고 라이트 부분하고 그릴 부분이 하나 처럼 보이게 하는 괜찮은 아이디어를 적용했습니다.게다가 차가 넓어보일 수 있는 요소를 갖고 있습니다.

굉장히 가로로 넓고 높이는 낮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들을 오아이드&로우 라고 현대차가 디자인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면부에 대해서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현대차 엠블럼이 검은색으로 나온게 처음이라고 합니다. 뭔가 특별하지 않나요 디자인도 괜찮고 특별합니다. 아쉬운 부분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아래쪽에 레이더 센서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눈이 쌓이게 되면 레이더가 작동을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아쉬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옆면부

신형 아반떼 이렇게 세모난부분이 꼭짓점 한 곳에서 만나는 거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반적으로 옆 부분이 울퉁불퉁 하면서 약간의 허리가 들어간 거 같은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휀더들이 다 밖으로 밖으로 튀어나온 거 같이 보입니다.실제로 굉장히 튀어나와 보이지만 튀어나온 거 같이 느껴지게끔 디자인을 잘 했습니다.

 

후면부

뒷면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여러분들이 기대하는 만큼보다 부족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전T 같은 경우는 가로 램프였지만 신형 투싼 같은 경우는 새로 램프로만 사용 하고 있습니다.

 

송곳니 처럼 보인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디자인이 이러한 모습으로 밖에 될 수 없는 이유도 있긴 합니다. 안족에 램프를 크게 달아야하기 떄문입니다.LED램프를 사용해서 이렇게 가늘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가로로 이어지는 선 항상 현대차가 선 부분이 아쉽긴  했었습니다. 지금은 아쉬움이 좀 덜해지면서 이제 확실하게 램프를 보여주고 있는 거 같습니다.


신형 투싼

아쉬운 부분 하나 더  얘기하면 2열 폴딩 같은 경우 2열 폴딩을 하면 폴딩이 되면서 아래로 꺼지는 폴드 &다이브 기능을 쓰고 있는데 이 다이브 기능이 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실내공간은 한층 넓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더욱 넓어진 투싼의 내부공간이 운전와 탑승자 모두에게 여유로운 일상을 제공합니다.주행은 다이내믹한 주행감성을 준다고합니다.

신형 투싼은 3세대 플랫폼과 더욱 진보한 파워트레인이 한 차원 높아진 승차감과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제공해줍니다. 더욱 강화된 현대 스마트센스 어떤 순간에도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투싼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일상의 편리함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킵니다.

 

신형 투싼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의 완벽한 구현 선명하고 과감한 투싼의 아이덴티티 완성 각도와 반사광에 따라 보석과 같은 형상을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그릴은 선명하고 과감한 측면 캐릭터 라인가 함께 투싼 아이덴티티를 완성합니다.Specifications(사양)은 사진을 보시면서 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Modern(모던)은 24,350,000 Premium(프리미엄)26,410,000 Inspiration(인스퍼레이션) 31,550,000입니다. 신형투싼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 장점 4가지를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장점은 정숙성입니다.두번째 장점은 실내공간 세번쨰 외관디자인 네번쨰 운전의 용의성 운전할 때 편리합니다.디젤의 진동이 없습니다. 특유의 진동음이 없습니다.

 

정말 차 자체가 조용하고 소음 진동없이 운전할 수 있다는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공간이 생각보다 좁지 않습니다. 차가 대형이 아니고 준중형이다보니까 차 사이즈가 적당하기 때문에 정말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속에서 천장 높이가 높기 때문에 시야가 넓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car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현대 베뉴 총정리  (0) 2020.10.22
포터2 신형 기능  (2) 2020.10.21
suv 차량 인기  (0) 2020.09.23
아반떼 가격  (0) 2020.05.16
기아 셀토스 가격  (2) 2020.04.28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