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suv 차량 인기

2020. 9. 23. 16:52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시대로 도래하면서 캠핑과 차박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차박에 적합한 suv도 인기입니다. 오늘은 톡톡의동굴과 함께 차박하기 좋은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suv차로 밖에나간다 생각하시면 어떤 것이 생각나시나요? 저 같은경우는 바로 '여행'이 먼저 떠오릅니다. 여러분들도 그렇지 않나요? 요즘 suv차를 타고 많이들 여행도 다니고 사람없는 곳에서 캠핑도 하고 많이들 그럽니다. 차를 타고 캠핑을 한다는 것은 정말 꿈만 같습니다. 물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못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확실히 요즘은 조심해야되는 상황입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많이 잠잠해지고 백신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1. 팰리세이드

 

대형suv 팰리세이드는 휠베이스가 무려 4,980mm 팰리세이드 적재 공간 1~3열 세울 시 :509L 3열 접을시 1,297L 2~3열을 접을시 2,447L 모두 접게 되면 성인이 누웠을 때 편한 충분한공간이 나옵니다. 차박의 필수 조건은 중 하나는 평탄화가 잘 되는 차인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이 팰리세이드는 평탄화가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에 있는 버튼으로 2,3열 전동 폴딩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실내 곳곳 위치한 USB충전 포트가 있어 핸드폰 충전등 원할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220V 플러그도 갖추고 있습니다.

2.쏘렌토

차박과 캠핑용 SUV라면 무조건 크기가 큰 차량만 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일상과 레저활동의 비율을 고려해야하고 운전 및 주차의 편의성도 따져봐야합니다. 올 뉴 쏘렌토는 뒷좌석이 180도로 완전 폴딩이 가능합니다. 차박을 위하신다면 완전 폴딩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쏘렌토는 적재공간도 아주 여유롭습니다. 4인 가족이 충분히 쓸 수 있는 용량의 텐트와 쉘터 ,캠핑 테이블 기타 다양한 캠핑용 장비가 여유롭게 적재됩니다. 가볍게 챙기려 해도 늘어나는 짐들 때문에 걱정 많으셨을거라 생각이듭니다. 4세대 휠베이스로 이전보다 늘어난 휠베이스로 실내 적재공간이 더 확보가 되었습니다.

3.쌍용 티볼리

 

 

 

소형 SUV로 차박을 한다고하면 차박이 가능한가 생각이드실텐데요 티볼리의 역할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나들이를 위해 근교로 일명 '차크닉'을떠난다면 티볼리가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들이정도로 충분합니다. 티볼리는 차박에 필요한 공간이 충분하고 넓은 전폭을 기반으로 차박하기 적당한 공간 확보가 되어있고 20~30대의 젊은 세대들에게 추천합니다. 쌍용 티볼리는 '쌍용 인포콘'이 적용되어 커넥티드가 카 서비스로 원격제어 , 차량관리,즐길거리,비서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네이버 AI클로바 탑재로 음성 인실률도 뛰어납니다.

4. 카니발

자녀가 있는 분들은 한번쯤은 고려해보는 차가 바로 카니발 입니다. 기아자동차의4세대 카니발이 사전계약 하루 만에 2만3000대 이상의 계약고를 올리며 판매 기록을 갱신했고 사전계약 첫날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차박,캠핑 레저 활동의 증가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카니발 편의 옵션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도어 동시 열림 ,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닫힘 파워 슬라이딩 도어 연동 안전 하차 보조등이 장착되었습니다.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는 별도의 조작없이 양손에 짐이 있을 때 유용한 옵션입니다. 많은 짐을 준비해도 카니발의 옵션이 있다면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마트에서 장볼 때 짐이 무거우면 아주 편리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닫힘 기능도 기아차 최초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캠핑장에서 양손 가득 짐을 옮겨야 할 때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멀어지면 문이 닫히는 기능입니다. 뒷자리 음성 인식,내 차 위치 공유 내비게이션 연동2열 파워 클라이닝 시트등 첨단 커넥팅 기술도 갖췄습니다. 


5.볼보 XC90

마지막으로 수입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0% 천연 우드 트림 부드러운 가죽은 탑승객에게 편안한 안정감을 줍니다. 볼보 XC90은 신차임에도 화학 약품 냄새가 나질 않는다고합니다

 

차에서 초콜릿과 바닐라향 냄새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정말 달콤하고 좋겠죠? 스웨덴 자동차의 감성이 느껴지는 XC90트렁크의 용량은 3열까지 펼쳤을 때 314L ,3열 폴딩 시 : 721L 모든 시트 폴딩시 : 1,899L 까지 확장됩니다. 언

 

제 어디서나 차박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장점 너무 좋다고 생각이듭니다. 2,3열 폴딩시 평탄화도 완벽합니다. 성인2두명이 눕기에도 괜찮다고 합니다. 밤 하늘을 보며 잠들 수 있는 선루프 인상 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차박이 될 거 같다고 생각이듭니다.

주5일제 주52시간으로 여가시간이 증가하게됩니다. 증가함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도 바뀌어 가며 여행을 다닐 때 일반여행이 아닌 캠핑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적재공간도 넓고 여행의 적합한 suv가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캠핑이용자 수 2016~2017년도에는 300만 대에서 2018년도에 403만으로 이용이 33.9% 증가가 되었습니다. 캠핑 산업 규모를 알려드리자면 2016~2017년도에 1조~조였지만 2018년도에는 2조 6천억이나 32.1%증가 되었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SUV 한번보시고 차를 구매하실 때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car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터2 신형 기능  (2) 2020.10.21
투싼 신형 풀체인지  (6) 2020.09.25
아반떼 가격  (0) 2020.05.16
기아 셀토스 가격  (2) 2020.04.28
XM3 가격 제원  (2) 2020.04.2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