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XM3 가격 제원

2020. 4. 26.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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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제가 차에 관심이 많이 생기기도 하고 여러분들에게  새로 나온 최신 자동차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국내에 출시가 되었고 디자인도 너무 잘나왔고 정말 마음에 쏙 드는  르노 'XM3'입니다. 르노 XM3를 보시면 이 차가 소형인지 중형인지 헷갈릴정도로 중형 느낌의 차로 나왔습니다. (이 차는 중형 이 아닌 소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XM3가 매우 크지도 않고 적당한 크기로 나와서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부터 XM3 소개 ,가격 , 내부, 디자인, xm3 주요제원 등 여러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한번 여러차들이 있지만 차를 생각해보실 때 xm3도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2020 XM3 소개

 

지금 위에 사진은 XM3  마이센 블루입니다. 정말 깔끔하고 멋지게 나온 XM3 마이센 블루입니다. 색상 같은경우 총 6가지의 색상으로 나누어집니다.  클라우 드 펄 , 솔리드 화이트, 메탈릭 블랙 ,어반 그레이,마이센 블루, 샌드 그레이, 하이랜드 실버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색상이 마음데 드실지 궁금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레이가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도로 위에 한 모델과 'XM3 마이센 블루를 보고계십니다. 밖에서 봤을 때 도로에서 이런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른색상은 어떨지 여러분들도 한번 XM3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시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시승 신청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신청해보시고 시승을 하시게 된다면 어떠한 느낌의 'XM3'인지 더 정확히 경험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XM3 가격

출시가는 1,719~2,532만원으로 되어 나왔습니다. 혜택선택1를 하면 할부3.9%(~72개월) , 선택2는 스마트 할부 4.9%(36개월) / 5.5%(48/60개월) 선택3을 하시면 xperience 할부 5.5%(36개월) 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차를 선택하실 떄 신중히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모델명 출시가 1.6 GTe 1,719~2,140만원 입니다. TCe 260은 2,083~2,582만원 입니다.

XM 세부내용

주요 제원으로는 엔진형식  I4 ,과급방식은 자연흡기입니다. 배기량은 1,598cc 연료는 가솔린을 사용합니다. 연비는 (등급) CVT12.4km(3등급) 승차인원은 5인승으로 되어 있습니다.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에 변속기는 자동(CVT)입니다.엔진같은경우는 엔진형식은 I4 배기량 1,598cc 연료는 가솔린이며 최대출력은 123hp입니다. 최대토크는 15.8kg.m으로 되어 있습니다. 성능은 연비(등급)CVT13.4km(3등급)CO2배출량 123.0g/km입니다.

 

1.6 GTe 치수 5,70mm , 전폭 1,820mm 전고 15,70mm, 축거 2,720mm , 윤거전 1,565mm , 윤거 후 1,585mm입니다. 공차중량 1,300kg 전륜타이어 215mm/ 60~65/16~17inch 후륜타이어 215mm/ 60~65/16~17inch로 되어 있고

다음은 세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이며 변속기는 자동(CVT) 전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 스펜션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입니다.

TCe 260 주요제원  엔진형식 I4 ,과급방식은 싱글터보,배기량 1,332cc,연료는 가솔린 연비는 DCT 13.2~13.7km(3등급) 승차인원은 5인승이며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입니다. 변속기는 자동(DCT)7단이 되어 있습니다.

TCe 260 엔진형식은 I4 배기량은 1,332cc 연료 가솔린 최대출력 152hp 최대토크 26.0kg.m 성능에서 연비(등급) DCT 13.2~13.7km(3등급) 120.0~125.0g/km 치수전장 4,570mm 전폭 1,820mm, 전고 1,570mm 축거 2,720mm 으로 되어 있습니다.

TCe 260 윤거 전 1,565mm,윤거 후 1,585mm ,공차중량 1,330~1,345kg 승차인원 5인승 전륜타이어 215mm/55~65/16~18inch,후륜타이어 215mm/55~65/16~18inch

xm3

 누구나 르노XM3 외관을 살펴보시면 XM3만에 외관에 대해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외관이 매끈하고 천장쪽에 뒤로 넘어갈 때 라인은 어떤 차도 흉내도 낼 수 없고 뭔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외제차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나온 디자인 입니다.

외관과 내부를 보시면 굉장히' 비싸보이는 차'라고 생각이드는데요 장점중에 하나굉장히 가격이 착하게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 알려드리자면 트렁크 부분은 좁아보이실 수 있지만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트렁크 밑을 보시면 또 하나의 공간이 있습니다. 

워크어웨이 도어락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워크어웨이 도어락은 운전자가 운전을 하고 차에서 나간 뒤 운전자와 차량의 거리가 점점 멀어지면 알아서 차가 잠궈지는 시스템입니다. 문을 깜빡하고 잠궈놓고 가지 않았을 때 무거운 것을 들었을 때 정말 편리합니다.

처음에는 음악을 틀 때 리모콘이 핸들 쪽에 있어서 음악을 고르실 때 정말 편합니다. 조수석에 있는 사람도 터치를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하기 쉬어서 정말 간편합니다. 이 XM3 차는 자동주차 시스템이 있습니다. 너무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차걱정을 좀 덜어 놓으셔도 됩니다. 7단 dct가 굉장한 연비 괴물을 만들어 내는 세팅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엑셀을 밟았을 때 힘도 좋습니다. 아쉬운점을 조금 알려드리자면 '복잡하다' 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내비게인션 목적지를 검색하면 키보드자판에서 한영키 전환이 다소 복잡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알아가시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다른 차들은 한번의 터치라고 하면 xm3는 3번 터치가 필요합니다.이러한점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 개선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르노삼성XM3 아쉬운점중에 또 하나는 . 열선과 통풍시트를 컨트롤 하는것도 다른 차들과 달리 화면에서 2차 컨트롤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버튼 배치가 제한적이라 개선은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썬루프가 없어 탁트여져 있는 개방감은 없다고 합니다. 가격과 성능 외관등을 보셨을 때 안좋다라고 하기에는 가격도 너무 잘나왔고 평도 좋으니 여러분들도 XM3를 신중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뒷자석 승차감은 부드럽고 앞은 조금 딱딱한 느낌이 듭니다. 모드중에 드라이브모드가 있어서 터보소리가 나기도 하고 되게 승차감은 그럭저럭 괜찮은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xm3 경험해보시고 저와함께 많은 이야기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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