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요즘은 핸드폰도 화면이 작고 그랬는데 아이패드 하나살까 고민하다가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된다는 소식인데요 정말 궁금하게 만드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이패드 프로 어떤지 궁금하실 겁니다.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아이패드프로가 될것인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내용들을 보시고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소식과 디스플레이,아이패드프로카메라,아이패드Pro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출시일은 4월 중순으로 예상을 하고 있고 매직키보드는 5월 출시 예정입니다. 빨리 출시가 되서 여러분들에게 아이패드 프로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패드 Pro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를 통해 AR = 증강현실에 힘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가 아닌 모습은 한자의 신기한 유리판과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노트북 PC가 따라오지 못할 만큼의 속도를 자랑하고 현실 세계를 송두리째 바꿀 프로급 카메라도 장착을 했습니다. 터치,펜슬,키보드,게다가 여기에 트랙패드도 다를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게 아이패드 프로입니다. 정말 대단한 거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품사양에서 용량은 두 제품 똑같이 128GB, 256GB,512GB,1TB로 되어있습니다. 11형 iPad Pro ,12.9형 iPad Pro 이렇게 두가지로 되어있으며 색상은 두 제품 똑같이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로 되어있습니다.

완벽한 디스플레이


3세대와 마찬가지로 베젤이 좁은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에 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는데 기존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그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마 지금 현재 나온것중에서 이보다 앞선 디스플레이는 없지 않을까란 생각이듭니다. 아이패드는 지금 현재 디스플레이만해도 최고 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는 바꾸지 않으려 하는 거 같습니다. 120Hz 화면주사율 최대밝기 600니트 1.8% 초저반사율 영화관 수준의 색영역 11인치와 12.9인치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카메라


 

두개의 듀얼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10MP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초광각 카메라입니다. 또 하나의 카메라는 12MP의 와이드 카메라인 광각 카메라입니다.아이폰 11과 동일한 카메라 처럼 보이지만 아이폰11과 다르게 카메라부분에 검정 동그라미가 하나 있습니다. LiDAR스캐너라는 것입니다. ToF에 Time of Flight센서라는 것이 있는데 그 센서와 동일한 원리로 작동이 됩니다. 빛을 쏘아 광파가 물체에 닿았다가 다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서 물체가 얼마만큼 떨어져 있는지 그 거리를 측정하는 기술입니다. 특히 이 라이다 스캐너는 자율주행차 연구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기능은 앞에 있는 물체들이나 건물,도로 이런것들을 인식해서 피해다니거나 길을 찾거나 할 때 사용되는 센서가 된다고 합니다. 정말 편리하게 이용될 거 같습니다. LiDAR 스캐너는 직접 비행시간 거리측정 방식을 이용해 최대 5M 거리에서 반사된 빛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실내외 모두 가능하고 광자 단위에서 나노초의 속도로 작동하는 이 스캐너는 증강현실은 물론이고 그 이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합니다.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깊이를 측정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들의 조합이 바로 iPad Pro를 세계 최고의 증강 현실용 기기로 만들었습니다.


아이패드 pro 기능

 

아이패드로 직접 촬영을 하고  바로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강화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디자인등 작업용 장비로 사용하시는 분들한테는 훨씬 더 유용해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TrueDepth카메라는 그대로 들어간다고 하고 Face ID를 가능하게 합니다.A12Z 바이오닉 칩셋에는 8코어 GPU,8코어 CPU가 들어가기 때문에 대부분의 노트북PC보다 빠른속도를 낸다고 하는데 사용을 해봐야지 확인이 될 거 같습니다.

이번에 애플이 아이패드 PRO 아주 많은 공을 들인 것이 보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과 애플펜슬풀, 스크린 터치 정말 편리한 기기처럼 작동이 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아이패드 pro는 랩탑으로써의 기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대이상이 될지 궁금해집니다. 한번 이용도 해보시고 만족이 되는 기기를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se2 사전예약 사은품  (0) 2020.05.05
아이폰se2 스펙,사전예약  (10) 2020.04.19
아이폰 배터리소모  (0) 2020.03.04
아이폰 꿀팁  (8) 2020.01.31
아이폰SE2 출시일,스펙,정리  (6) 2019.12.1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