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에 대한 내용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12와 아이폰SE가 나온다는 얘기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사실상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모르고 지나가는 기능들이 많고 아이폰을 100%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활용하지 못하는 기능들을 제가 알려드릴건데요 아시는 기능들도 있겠지만 모르셨던 기능들을 알아가셔서 많은 활용을 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부터 아이폰 영상촬영하면서 사진찍기,사진숨기기,메모잠그기,문자보낸시간확인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촬영하면서 사진찍기

카메라에서 비디오 버튼을 누르시고 녹화를 하시면 동그라미 모양으로 흰색버튼이 생성이 됩니다. 이 원을 탭하시면 영상을 녹화하면서 사진을 남기실 수 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정말 좋은 기능 같습니다. 사진 찍히는 소리는 잘 안들리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동그라미 버튼을 계속 누르시면 찍히고 있는겁니다. 자주 영상을 찍다보면 한 장면만 남기고 싶은데 그러려면 편집도 해야하고 번거로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럴필요가 없이 영상을 찍는 도중에 장면을 남기시면 됩니다.

사진숨기기

갤러리에 들어가셔서 숨기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신 후 공유 버튼을 누르시고 누르신다음에 밑으로 슬라이드 하듯이 내려주시면 '가리기'라고 있습니다. 가리기를 선택 후 카메라롤 폴더에서는 가려지고 앨범 하단에 생성된 가려짐 폴더에서 따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사진도 가릴 수가 있습니다.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충분히 하실 수 있고 한번 해보시면 좋습니다.

메모잠그기

다음은 메모를 말그대로 잠그는 겁니다. 여러분들 메모장 자주 사용하실 거 같아 알려드려고 합니다. '메모'어플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내보내기 클릭후 '메모잠금'을 눌러주면 메모를 잠글 수가 있습니다.

메모잠금 버튼을 누르시면 암호,확인,힌트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암호를 적어주셔야하는데 주의사항은 암호를 잊어버리시면 해당 암호를 사용하는 잠긴 메모를 보실 수가 없게됩니다. 꼭 알아두시고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자보낸시간확인하기

요즘 카톡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문자를 사용하게 될 때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크롤 하시면 문자를 보낸시간과 받은 시간이 나오고 시간만 따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시간만 보고싶을 때 유용한 거 같더라구요 한번해보시고 시간을 편리하게 보셨으면 합니다. 

이렇게해서 네가지정도에 대해서 알려드렸구요 아이폰을 최대한 활용하시면 "더 나은" "좀 더 편리한 아이폰이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듭니다. 꼭 알아두시고 편리하게 이용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알아보기  (8) 2020.03.19
아이폰 배터리소모  (0) 2020.03.04
아이폰SE2 출시일,스펙,정리  (6) 2019.12.12
아이폰12 정보 알아보기  (2) 2019.12.11
아이폰11 새로운기능 팁  (2) 2019.12.0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