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핸드폰에 대해서 알려드릴겁니다. 아이폰 11새로운기능 팁에 대해서 같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핸드폰을가지고 계셔도 가끔 몰라서 못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아이폰 11새로운 기능 팁을 알려드리고 앱 여러개 잡기 , 한손조작, 앱 간 전환,화면캡처,메세지특수효과,미모티콘스티커,텍스트편집팁,아이폰11기능에 대해서 지금부터 얘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앱 여러개 잡기

어플을 한번에 여러개 잡을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 어플하나를 누르고 있으면 어플이 좌우로 흔들흔들 거립니다.  그상태에서 반대손으로 다른어플들을 손가락으로 고르시면 한꺼번에 여러개의 어플들이 담길 수 있습니다.폴더에 한번에 담기니 편리합니다.

한손조작

예전에는 따로 설정을 해줬어야하는데 설정할 필요없이 홈바를 아래로 내리면 화면이 내려오면서 한 손 조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 기능을 끄고싶은분들은 설정에서 손쉬운사용을 누르시고 터치를 누르신 다음에 화면 상단 간편접근을 누르셔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게다가 키보드 한손조작까지 가능합니다.지구본모양을 길게 누르시면 키보드 한 손 조작이 가능합니다.

앱 간 전환

최근에 창을 열어서 선택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간편하게 화면 아래에 있는 홈바를 눌러서 앱 간 전환을 빠르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문서작업이나 다른 어플을 급하게 키실 때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앱 간 전환 기억해두셨다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화면캡쳐

알고계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측면버튼과 볼륨 상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처가 가능합니다.그리고 사파리 스크롤 캡처는 사파리에서 인터넷을 하다가 스크롤 되는 긴 화면을 전체를 캡처하고 싶으신분들은 측면버튼과 동시에 상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캡처하신다음에 캡쳐된 썸네일에서 전체 페이지 탭 선택 완료 pdf로 저장을 합니다.

메시지 특수 효과

보내실 메세지를 쓰고나신 다음에 전송 버튼을 길게 누르면 '풍선'과 '화면'이라는 특수효과를 쓸 수 있습니다.풍선은 충격효과와 강하게 그리고 부드럽게 , 비밀잉크 이렇게 4가지를 이용해서 메세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주쉽고 편리하않나요 문자를 하다가 생각나시면 자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화면 효과에는 9가지의 화려한 효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여야 받는 사람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미모티콘스티커

키보드표시 이모티콘표시에서 왼쪽으로 밀게되면 미모티콘 스티커가 뜨게 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되고나서 생겼는데 미모티콘도 설정할 수 있고 신기하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미모티콘 이용해보셨으면 좋겠구요 요즘 이모티콘이 나날이 발전하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거 같습니다. 미모티콘을 편집하시고 싶으신분들은 점 세개를 누르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텍스트 편집 팁

문자나 메모처럼 글자를 쓸 때 팁하나를 더 알려드리자면 세 손가락으로 화면을 한번 치시면 그러면 상단에 컨트롤 패널이 뜨게됩니다. 그 상태에서 썼던 글자를 지우거나 복원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알고 계셨나요? 저 같은경우는 아이폰이 빠르게 발전하다보니 알아가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편집하실 때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와이프 하실 수 있는데 세손가락 왼쪽 스와이프는 글자삭제(취소)가 되구요 세 손가락 오른쪽 스와이프하시면 재실행이됩니다. 세 손가락으로 화면을 두번 쳐서 썼던 글자를 지우실 수 있습니다. 하나 더 얘기해드리자면 아이폰을 흔드시면 입력 실행취소 팝업창이뜨는데 여기서 실행취소를 해주시면 입력했던 글자들이 싹 사라지게 되구요 세 손가락을 오므리면 복사가 되고 세손가락을 두 번 오므리면 잘라내기가 됩니다.세 손가락을 벌리기하시면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또하나 더 얘기하면 커서가 예전에는 정해져있었지만 지금은 자유자재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페이스바를 길게 눌러서 커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아이폰11 여러가지기능

볼륨 키 누르시면 조절 바가 작게 뜨게됩니다.조절바를 간단하게 위 아래 손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버나 음악을 틀고 주무시는분들 계신데요 수면타이머(실행중단)이라고 있습니다. 타이머 걸어놓고 자동으로 음악(동영상)이 꺼지게 해보시면 아주 편리할 거 같습니다. 시계 앱에서 타이머 타이머 종료시를 누르시면 실행중단이 있습니다. 이거를 실행시켜놓으시면 아이폰이 잠금상태로 전환되면서 틀어놓았던 음악이나 영상이 중단됩니다. 계산기 한번에 숫자지우기 없는줄만 아셨는데 모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숫자 부분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시면 글자를 하나씩 지우실 수가 있습니다.이렇게 여러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한번 이용해보시고 편리하게 핸드폰을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SE2 출시일,스펙,정리  (6) 2019.12.12
아이폰12 정보 알아보기  (2) 2019.12.11
아이폰11 과 아이폰11PRO 차이점 분석  (0) 2019.11.08
아이폰11 출시예정  (0) 2019.10.08
아이폰8 리뷰  (0) 2019.10.0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