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APPlE의 에어팟이 이제 3세대도 나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에어팟의 숨겨진 6가지 고급기능을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었는데 저도 알아보고 에어팟을 활용해보니 되게 유용한 기능이었던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6가지 고급기능을 함께 보시고 에어팟 쓰실 때 아주 유용하게 쓰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에어팟 6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기능 어렵다

에어팟을 단순히 음악을 듣는데에만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생각지도 못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알아가는데에도 어려움이 있고 귀찮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에어팟을 한개 두개의 기능보다 2배~3배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글 보시고 알아두셨다가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어팟 6가지 기능

에어팟 찾기 에어팟은 크기도 그렇고 쉽게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찾기도 너무 어렵고 읽어버릴 수 있는데요 다시 재구매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에어팟은 위치를 알리는 신호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먼저 아이폰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에 들어가 연결된 에어팟을 터치합니다. 그 다음으로 에어팟의 사운드 재생을 선택하면 에어팟에 우는 듯한 소리가 납니다. 그 소리를 들으시면서 찾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배터리용량이 다 소진돼 있으면 이 기능은 당연히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꼭 충전해두고 다니셔야 할 거 같습니다. 더블탭 활용하기 에어팟의 더블탭은 단순히 시리를 소환하는 용도로만 쓰이고 있지만 각가의 에어팟은 용도를 서로 다르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 확인하기에어팟은 굳이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도 발신자를 확인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발신자의 신분을 천천히 읽어주는 식인데요 정말 좋지 않나요? 설정법도 간단하고 설정에서 전화 탭을 눌러 '발신자 알리기를 누릅니다' 그 다음으로 "발신자 알리기'에서 '헤드폰'을 설정해놓으면 됩니다.한 아이폰에 두 에어팟 에어팟을 한 쪽씩 나눠 착용할 필요가 사라졌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 애플은 1세대와 2세대끼리 교차 연결도 가능하게 해놨습니다.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케이스 뒷부분에 달린 버튼을 꾹 눌러 연결을 하고 사용이 가능하니 한번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어팟200%활용하기

배터리 위젯에어팟은 배터리가 방전이 되면 쓸모가 없어집니다. 예상치 못한 방전에 적잖이 당황해본 경험이 있다면 이 기능을 꼭 살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휴대폰의 맨 왼쪽 화면에 있는 위젯에서 편집을 눌러 에어팟 배터리를 추가하면 됩니다. 위젯을 설정해두면 케이스와 에어팟 각각에 남은 배터리양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도청 기능 설정법은 설정에서 제어센터를 누르고 '듣기 지원'을 추가해줍니다. 이 다음 화면의 하단을 밀어 올려 귀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실시간으로 바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에어팟은 범죄에도 사용 될 수 있습니다.휴대폰을 통해 도청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게 있다는게 무서운 거 같습니다. 아이폰에 들어가는 소리를 에어팟을 통해서도 듣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에어팟을 착용했지만, 바같의 소리에도 주위를 기울여야 하는 경우를 위해 마련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에어팟 기능 6가지를 알아가시고 많은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