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재난지원금이 아닌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지원금을 더 받아 좋은 소식일 수 있는데요 어떻게 받는지 어떻게 조회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집에 두명이서 살고 있는데 1인가구로 나오더라구요(40만원) 여러분들도 한번 확인해보시고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지금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와 신청 방법 및 안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하기

공적5부제 마스크를 받는 것 처럼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게 해당 요일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처음에 조회를 하려고했는데 공인인증서도 필요했는데 다행이 있어서 빠르게 조회를 했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안되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시고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공적5부제 마스크 처럼 토,일요일은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바쁘신 분들은 주말을 이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신용카드및 체크카드 사용가능금액 충전) 긴급재난지원금 금액은 카드사 홈페이지 온라인신청 5월 11일부터 첫주만 5부제로 신청을 받습니다. 카드연계 은행 창구 방문신청도 있습니다.

지역화폐 선불카드 및 상품권 지자체별 상이 (주민등록상 거주 지자체 홈페이지 확인 )  현금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지자체별 개별 연락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지자체 방문신청 시 대리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분증 , 위임장 등 지참 필수입니다. 꼭 알아주셔야합니다. 지자체 신청 및 이의신청 관련 구체적 일정등은 지자체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지원대상 및 수준은 전 국민 대상 가구입니다. (지원범위)전 국민 대상 2,171만 가구( 동일생계 기준입니다.)(부양자-피부양자를 경제공동체로 보는 건강보험료 가구 기준 적용합니다.

 4인이상 가구 기준100만원입니다.(가구원수별 차등40~100만원지급을 합니다.) 1인 400,000 2인 600,000 3인 800,000 4인 1,000,000원의 해당하는 지원금을 받습니다. 건강보험료상 가구 기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긴급재난금 신청

신청주체 대상가구의 세대주 신청원칙 단 , 상품권과 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시 세대원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일제운영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시행 초기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요일 제한하는 요일제 방식을 적용했습니다.(월)1,6(화)2,7(수)3,8(목)4,9(금)5,0(토,일) 모두 (요일제 미시행 ,방문신청은 불가합니다. 지급 수단별 신청 절차는 신용,체크카드 충전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야합니다. 기간 2020.5.11(월) 07:00시 부터 시작합니다.

온라인 첫번쨰로 카드사 홈페이지 로그인을 한 후 대상자 여부조회를 합니다.두번쨰 신청서 입력을 합니다. 카드선택을하고 기타 서식을 입력합니다. 세번째 충전(2일 내) 선택한 카드에 지원금 자동충전됩니다. 세대주 신청 원칙, 세대주 '본인명의' 카드만 신청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 카드와 연계된 은행차구 기간은 2020.5.18일 월요일 09:00에 시작합니다. 첫번쨰 은행창구 방문 신분증 제시 대상자 여부조회 두번째 신청서 접수 신청서 작성 접수 (카드선택) 충전 선택한 카드에 자동충전됩니다.

세대주 신청,수령 첫번쨰 읍면동 방문을하고 대상자 여부조회를 합니다. 두번째 신청서 접수를 합니다. (신청서 작성,접수 상품권/선불카드),세번째 지급준비 통보 지급준비 완료통보가 문자로 옵니다. 네번째 읍면동 / 지역금고 재방문 ,지급 신분증 제시 지원금 수력 (상품권 /선불카드)

 

거동 불편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거동불편 주민이 찾아가는 신청 " 요청 시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 고령 ,장애인이 혼자 거주하는 경우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급준비 완료 통보 후 지자체에서 재방문 지급 (상품권 ,선불카드) 첫번째 전화상담 (고령,장애인 등 거동 불편확인) 대상자 여부조회 두번째 대상자 방문 신청서 접수 방문일정 사전안내 대상자 방문 ,신청서 접수 세번쨰 지급준비 통보 지급준비 완료 통보 (문자) 재방문 일정 사전안내 네번째 대상자 재방문,지급 대상자 재방문 지원금 지급(상품권/선불카드)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의 글로벌 대유행에 따라 , 국내외 경제는 전례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경제활동과 소비 시림가 크게 위축되고민생,경제 전반의 어려움이 확대되어 , 소상공인, 자영업자,국민의 버팀목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와 같이 광범위한 계층에 피해가 발생한 상황에서, 주로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기존 복지제도로는지원의 사각지대가 발생하게 됩니다.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 19라는 유례없는 위기에 대응하여 국민 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국민 안전망"입니다. 이렇게 이런상황이 있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하니 꼭 알아두시고 받아가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 재난지원금 신청  (0) 2020.09.23
청년동행카드신청  (6) 2020.05.1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농협  (2) 2020.05.04
마스크팩 효과 왜 없을까  (8) 2020.04.11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지원 알아야한다  (8) 2020.04.0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