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마스크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스크 팩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진정효과,수분공급, 영양공급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나누어집니다. 마스크팩은 일주일에 몇번을 해야 좋을지 알고계신가요? 어떻게 얼마나 마스크팩을 해야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횟수는 기준이 없지만 각각 개인의 차에 따라 피부가 받아드리는 효과가 대부분 다르기 때문에 지성 같은 경우유분기가 과하게 유지되지 않게 하루에 1인1팩이 아닌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민감성 피부 같은 경우피부가 마스크팩에 효과를 잘 받아드릴 수 있게 횟수를 늘려가면서 피부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하다분들에게는 수분팩을 위주로 해주는 것이 피부 수분충전에 좋습니다.

마스크 팩 착용

마스크팩을 붙이실 때 구김없이 붙여주시면 좋습니다.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이 되도록 붙여주셔야합니다. 조금이라도 떠져 있는 부분이 있으면 마스크 팩의 성분이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을 수 있어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드시 성분 흡수가 잘되도록 밀착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두꺼운 시트

두꺼운 시트 같은 경우는 시간은 20~30분정도  두꺼운시트는 마스크팩 자체가 에센스 양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마르지 않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매일 사용할 경우에는 두꺼운 시트의 투압현상으로 피부에 과도한 영양분이 전달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두꺼운 마스크팩  같은 경우 일주일에 1~2회정도 하시는 것이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얇은 시트

얇은 시트 피부자극이 덜되기도 하고 유효성분의 흡수가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피부진정용 팩이나 1일1팩 마스크팩 제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도 두꺼운 마스크 팩 보다는 얅은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있고 흡수가 빠르다는 느낌이 드는 거 같습니다. 빠른 효과를 원하신다면 얇은 시트를 추천드립니다.


마스크팩을 유의사항

 

마스크팩 성분 및 수분을 전부 사용하지 않고 남아 있을 때 제거를 하시면 더 나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 시간이 지나면 손해이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오랜시간동안 한다고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스크팩을 오래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있는 수분을 빼앗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왜 그럴까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참고하셨다가 시간을 잘 지켜주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타입의 맞게 시간을 잘지켜가면서 사용하셔야되는데 그게 잘 안지켜지 는 거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이제 부터는 제대로 알아가셔서 한번 꾸준히 사용하시고 피부를 지켜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2) 2020.05.05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농협  (2) 2020.05.04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지원 알아야한다  (8) 2020.04.04
산업체취업 해보자  (2) 2020.04.03
콜록콜록마스크 알아보기  (2) 2020.03.13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