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필요한 어플이라고 생각되는 앱을 하나 알게되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꼭 필요하실 거 같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앱은 '콜록콜록 마스크'라는 앱입니다.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수량을 알려주는 어플 입니다. 얘기를 들어보면 콜록콜록 마스크 앱은 아이폰은 안된다는 얘기들도 있습니다. 알아두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콜록콜록 마스크 소개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앱 개발사들이 마이마스크와 웨어마스크 그리고 콜록콜록마스크 10여 곳이 11일 오전8시부터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약국의 위치 뿐만 아니라 재고도 그렇고 실시간으로 마스크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록콜록마스크 어플


마스크 알림 앱은 처음보는 거 같습니다. 요즘 상황이 안좋은 만큼 정보도 많이 찾기 어렵다는 생각이듭니다. 걱정하실 필요 없이 마스크알리미앱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재고가 없어 항상 아쉽거나 헛걸음을 많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헛걸음하지 않게 앱을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 주변의 약국 수 ,평균 보유 마스크 수까지 한번에 나오니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이듭니다.

마스크알리미 시작


앱을 하는 방법은 우선 다운로드를 받고 목적지 검색을 먼저 해줍니다. 공적마스크와 판매처 ,재고수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리미 앱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정말 간단한 거 같구요 한국정보화진흥원에 얘기를 들어보면 굿닥,웨어마스크,마이마스크,콜록콜록마스크 등 공적 마스크 알리미 애플리케이션 10여개가 시작한다고 합니다. 공적 마스크 API관련 정보는 10일 오후 7시부터 내부적으로 사용하고 정식 서비스는 11일 아침 8시부터 시작해 달라고 요청이 되어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앱 개발사들이 API를 활용해서 마스크 관련 정보제공 기능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재고가 없는경우에는 회색으로 색깔이 표시되고 노란색인경우 30~99개 녹색인경우100개 이상이라는 표시입니다.

마스크 소식

이제 ' 콜록콜록 마스크 '어플만 있는게 아니라 네이버와 카카오에서도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에서 약국을 검색하게되면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 지점을 안내하기도 하고 마스크 재고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게 공개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데이터API서버를 무상으로 제공해서 대학생이나 비전문 개발자들도 공익성을 띤 앱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맵에 약국 정보와 마스크 재고현황등을 알리기 위한 기능 개발에 착수한 상태입니다. 포털사이트 다음과 카카오톡 등에서도 정보를 공개한다고 하는 얘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마스크 걱정없이 아무도 아프지 않고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지원 알아야한다  (8) 2020.04.04
산업체취업 해보자  (2) 2020.04.03
식기건조대 후기  (0) 2020.03.08
내성발톱 오케이빅토 리얼메디 후기  (0) 2020.03.07
첵스초코  (2) 2020.03.03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