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산업체취업 해보자

2020. 4. 3. 2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여러분들중에 분명 현역들도 있고 현역이 아닌 다른 방향인 공익도 있으실겁니다. 오늘은 산업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공익은 돈을 적게 번다고 그러고 산업체는 돈을 많이 번다고 그러는데 보충역이신분들중에 공익과 산업체중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많으실거라 생각이듭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공익은 일이 산업체에 비해 일이 좀 더 쉬우면서 돈을 용돈정도 금액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공익은 적금 생활비 등 여러가지 돈 나갈곳이 있으면 몇십만원으로는 생활하기에 좀 어려움이 있을 거 같습니다. 산업체의 경우는 일이 더 어렵고 돈을 그만큼 더 벌게 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돈도 그렇고 어느정도 산업체에서 버틸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회사를 자주 옮겨다니게 된다면 그만큼 포기하기도 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포기한다는 말은 어딜가서든 버틸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산업체의 경우 대부분 어렵고 힘들기 때문입니다.


산업체 알아보기


산업체를 알아보기전에 공익은 병무청에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보시면서 신청하면 되구요 산업체 같은경우 자세하게 알려드리자면 병역일터라는 곳과 사람인, 워크넷 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곳들은 그래도 제가 생각했을 때 안전하다고 판단이 되어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산업체를 알아보시는데 하나도 모르겠다라고 하시는분들은 글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로 병역일터를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화면을 보시면 여러 업체가 있는데 그중에서 업체 선택을 하시고 업체를 선정했으면 그곳에다가 이력서를 지원합니다. 이력서를 지원하고난뒤에 지원후 기다리게 되면 답이 오는 곳도 있고 메일로 보내줘야 오는곳이 있습니다. 제일 빠른 방법은 전화를 먼저 회사에다가 연락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화했을 시 어떻게 물어보는지 모르시는분들은 이러한 것들을 물어보시면됩니다. 야근,특근 , 복지, 급여, 시간, 교대근무 등 물어보시면 되구요 일이 추가적으로 있는지 현장은 어떻게 되어있고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빠르게 파악하시고 여기서 버틸 수 있을것인지 알아봐야합니다. 합격을 하고 어떤 업무를 맡는지등 자세하게 물어보시면 들어가시기 전에 좀더 편하고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산업체 승인

산업체는 업체마다 수습기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딱 정해서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평균적으로 적은 기간으로는 몇주정도지만 많게는 몇개월입니다. 수습기간을 끝내신 후 병역특례요청을 해야하는데 서류 작성을 하시고 병무청에 보내야합니다. 이건 회사에서 해주는경우가 많을겁니다. 그렇게 하고 난 뒤에 1~2시간정도 아니면  하루정도 지나서  승인이 나게되고 병무청에서 카카오톡으로 문자가 하나 오게 됩니다. 그러면 승인이 된겁니다. 그때부터 이제 근무일수가 흘러갑니다. 혹시 승인이 안되어 있을까봐 불안하신분들은 병역일터 홈페이지나 병무청에 담당자 전화번호로 승인이 되었는지 재검토를 해서 확실하게 산업기능요원이 되었다는 것을 알아가실 수 있으니 마음이 좀 편하게 놓일 거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산업체 하시게 된다면 정말 잘알아보고 가시면 좋은 자리도 있을 수 있으니 세세하게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