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무엇일까요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재작하는 청년 (만15세 이상 만34세 이하) 근로자에게 월5만원의 교통비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전액 국고사업으로 지방비 부담이 없습니다. 진짜 무슨말인지 모르겠다라고 생각하시면 밑에 영상보시면서 천천히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무엇인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청년 (만15세이상 만34세 이하) 근로자에게 월 5만원의 교통비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정말 혜택이 좋은 거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전액 국고사업으로 지방비 부담이 없습니다.

지원요건

근로자 (신청자가) 대한민국 국적자 (외국인 제외)입니다. 근로자 (신청인)의 연령이 청년에 해당하는 만15세 ~만34세까지 됩니다.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단지 내 관리기관과 입주계약을 체결한 입주기업체이어야합니다. 여러분들중에서 산업단지가 헷갈리실 수 있는데 산업단지는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 제2조제8호에 따른 국가산업단지 , 일반산업단지,도시첨단산업단지 및 농공단지를 의미합니다. 산업단지 내에 소재하는 자유무역지역, 외국인투자지역,산업기술단지를 포함합니다.

청년은 누구를 의미하는가

청년은 신청일 기준으로 만15~34세에 해당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외국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 나이는 월 단위로 구분합니다. 만 15세의 경우, 만14세에서 만15세가 되는 생일날부터 신청접수가 가능해집니다. 만34세의 경우 만35세가 되는 생일이 포함된 (월)까지 지원되며, 다음월의 초일부터 지원이 중단된다는 점을 알아두셔야합니다. 청년 연령 요건 예시로는 (2018년 7월 1일기준) 1983년 7월1일 이후 출생지부터 2003년 7월31일 이전 출생자가 청년으로 인정됩니다.

꼭 알아두시고 다들 청년교통비 꼭 받아가셨으면 합니다.


급여에 대한 기준

급여가 많이 받는지 적게 받는지 그러한 기준이 없이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소재한 중소기업 재직하는 청년 근로자에 해당하는 경우, 급여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1인당 5만원이라는 큰 금액이 지원이 됩니다. 한달에 5만원이라면 교통비는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자세한 정보 알아가시고 꼭 교통비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출근하시고 기분좋게 회사다니셨으면 합니다. 중소기업다니시는분들 정말 좋은혜택이니까 꼭 놓치지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농협  (2) 2020.05.04
마스크팩 효과 왜 없을까  (8) 2020.04.11
산업체취업 해보자  (2) 2020.04.03
콜록콜록마스크 알아보기  (2) 2020.03.13
식기건조대 후기  (0) 2020.03.08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