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마스크 구하기

2020. 3. 9. 01: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많은 전염이 되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여러사람들이 마스크를 사용하고 다녀하는데 마스크를 구하기 많이 어렵습니다. 인터넷으로 둘러보아도 전부 매진이고 어디서 구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을 거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이제 인터넷이나 큰마트가 아닌 은행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대량의 마스크는 구매가 불가능하지만 일주일에 2매씩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꾸준히 착용할 정도는 될 거 같습니다. 구매 장소, 구매하는 방법,구매제한,마스크에 대한정부에 대해서 말씀드리기전에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코로나이바이러스란 코로나바이러스 과에 속하는 바이러스들을 지칭하며 일반적으로 조류 뿐만 아니라 사람을 포함한 다양한 포유류에서도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그종이 다양하고,바이러스의 특성과 숙주에 따라서 호흡기와 소화기 감염병을 모두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최근 사람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문제시되었던 사스(SARS)와 메르스(MERS)처럼 중증의 호흡기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채로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이렇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나오고 '코로나바이러스19'도 나오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구매장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장소

'공적마스크 5부제'에 따라 아동 ,노인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대리인이 약국에서 마스크를 2매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시면 마스크에 대해서 많이 정보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만10세 이하 어린이는 만80세 이상 노인 이 대리구매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하나로마트'와 우체국에서는 내주까지 1인당 하루1매씩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구매를 할 수 있다면 하루에 하나씩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좋은 거 같습니다.인터넷에서도 50매나100매를 구할 수 있긴한데 너무 빨리 매진되서 구매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인터넷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약국 같은곳은 아마 제 생각에는 일찍가야 구매를 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도 해봅니다. 수량이 다 떨어져서 못구매하면 좀 그렇기 때문에 일찍가시는 것이 나은 거 같다고 봅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검색하실 때 '일회용 마스크50매' 이렇게 검색하면 꽤 나오니 놓치지마시고 구매하셔서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구매하는 방법

'공적마스크5부제'구매하시려면 본인이 직접 방문을 해야합니다. 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민증),여권 공인신분증을  제시해야합니다. 약국에서는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을 통해 구매 이력을 확인해서 주당1명이 2매이상을 구매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6년인 사람, 화요일에는 2,7년 ,수요일에는3,8년인 사람 목요일에는 4,9년인 사람 금요일에는 5,0년인 사람이 마스크를 살 수 있습니다. 평일에 구매하지 못한 경우 주말에는 모든 출생연도 구매가 가능합니다.미성년자 같은경우는 본인이 직접 여권을 가져와서 하는 경우와 학생증과 주민등록본을 함께 제시하는 경우에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부모와 함께 방문한 경우라면 부모의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매제한

'공적공급마스크'는1주일 후에는 농협우체국 그리고 하나로마트까지 '구매제한'이 확대 된다고합니다. 이렇게 해야 물량이 남고 다른 사람들도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그전까지는 우체국과 하나로마트에서는 누구나 1인 1매씩 마스크를 살 수 있습니다. 마스크 판매가격은 약국과 우체국, 하나로마트에서는 모두 1천500원이니 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더 알려드려야할 점이 있습니다. 하루 공급량은 약국은 1곳당 250매를 판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과 하나로마트 같은 경우는 1곳당 100매 정도 구매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글 보시고 얼른 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약국에서 이런식으로 되어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앞에서 직접 찍게 되었습니다. 문앞에 보시면 이렇게 약국에서 입고가 되어 판매를 한다고 용지에 써서 문앞에 부착 되어있으니 마스크를 판매하는 곳에 가셔서 공적공급마스크를 원하시는분들 민증이나 등본, 운전면허증,공인신분증 중 하나를 들고가셔서 편한날 자기 생년월일에 맞는 요일별에 가셔서 공적공급마스크2매씩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약국에 없다고 걱정하시지 마시고 농협은행이나 우체국,하나로마트 또는 인터넷 주문을 하셔서 마스크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스크에 대한 정부

정부에서는 마스크 생산량을 늘리는 제조업체에 구입 단가를 인상해주는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평일 생산량이 평균 평일 생산량을 넘어설 경우에는 초과 생산분에 대해 1매당 단가50원을 인상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토요일과일요일은 생산분의 경우 전체에 1매당 단가 50원을 더 얹어준다는 얘기가 들리고 있습니다.마스크 제조업체가 정부와 계약을 맺고 마스크 생산을 늘리는 과정에서 추가 소요되는 인건비 등을 감안하 조치입니다. 매주에 약 1320만장 마스크 추가 생산될 수 있을 것으로 정부는 전망 했습니다. 이제는 마스크 걱정을 조금 덜하게 될 거 같구요 하루에 하나씩 착용할 수 있게 되서 다행인 거 같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바이러스가 없어지고 확진자분들이 얼른 나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공적공급마스크 5부제'를 사용하시고 전염에 예방을 확실하게 다같이 했을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체계가 나와서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 아프지마시고 항상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리스 가격,해지  (4) 2020.04.25
더 뉴 스파크 2020 알아보기  (8) 2020.04.21
시급계산기 알아보기  (0) 2020.03.01
방위산업체 알고가기  (0) 2020.02.29
핸드카트 알아보기  (0) 2020.02.2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