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롱패딩 비교

2020. 1. 16. 02: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패딩인데요 요즘 춥기도 하고 패딩을 오랫동안 입으신분들이나 새로 사고싶으신분들을 위해 겨울에 따듯함과 실용성을 참고하실 수 있도록 롱패딩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롱패딩 글을 보시고 롱패딩 중에서도 어떤 롱패딩이 괜찮은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참고하시고 롱패딩을 고르실 때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롱패딩은 노스페이스,내셔널지오그래픽,디스커버리 (소재,보온성,복원력,디자인,디테일,롱패딩)3개의 롱패딩의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롱패딩을 착용하시는 분들의 따라서 조금씩 착용감의 느낌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보온성

제가 생각하기엔 롱패딩은 보온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롱패딩을 디자인도 보시는분들이 많으시겠지만 그만큼 보온이 잘되어야 밖에서도 돌아닐 때나 일을 할 때 긴 시간동안 버틸수 있다고 봅니다.보온성을 순위로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내셔널지오그래픽,두번째디스커비리,세번째노스페이스가 되겠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같은경우는 묵직하면서 무게감이 좀 느껴집니다. 디스커버리 같은경우는 무게감이 있고 몸을 감싸는 듯한 느낌입니다. 노스페이스는 두제품에 비해 보온성에서 아쉬운 부분이 좀 있는 거 같습니다.

디자인

세 제품 모두 다 여유 있는 스탠다드 핏입니다. 살짝 드롭숄더가 되어있고 여러분들이 겨울에 후드나 후리스 처럼 두껍게 레이어드 해도 충분함 두께감과 핏감입니다. 기장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기장108cm(L사이즈)입니다. 노스페이스 기장110cm(L사이즈)디스커버리 기장111cm(L사이즈)이며 기장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키가 작은 분들도 활용할 수 있는 기장입니다. 세가지 같은 경우 아쉬운점을 말씀드리자면  옆트임이 없습니다. 노스페이스 롱패딩 같은 경우는 아래쪽 분리로 숏패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넥 높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넥 높이 10cm ,노스페이스 넥 높이는 10.5cm정도가 되겠구요 디스커버리 넥 높이는 12cm로 가장 높은 넥높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넥 높이의 따라 느낌이 다를 수가 있는데 넥높이가 높으면 보온성은 좋지만 목이 짧다면 답답해보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넥 높이는 높은게 더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디테일

디테일 첫 번째는 스냅버튼인데요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스냅버튼을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인 스냅버튼이 아니라 안쪽 버튼이 바깥쪽으로 보이는 형태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노스페이스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찍찍이라고 하는데 노스페이스는 벨크로를 사용했습니다. 윗 부분만 자석 스냅버튼을 사용했습니다.밖에서 봤을 때 깔끔해 보입니다. 디스커버리는 벨 크로를 사용하구요 윗 부분만 스냅버튼으로 안정감있게 잡아주는 거 같습니다. 버튼 디테일 가장좋다고 생각하는 패딩은 첫번째 내셔널지오그래픽 두번째 노스페이스 세번째 디스커버리가 되겠습니다.


롱패딩

소재세 제품 모두 동일하게 거위솜털80%+깃털20%가 들어가 있습니다. 소재를 말씀드리기전에 풍성해보이는 패딩순위를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내셔널지오그래픽, 두번째 디스커버리,세번째 노스페이스가 될 거 같습니다.복원은 확인해본결과 복원력 부분에서 눌러보았는데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무게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무게감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첫번째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되겠구요 제일 무겁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디스커버리가 두번째로 무겁고 그다음은 노스페이스가 되겠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날 상차림  (0) 2020.01.25
패딩 구매방법  (0) 2020.01.16
락토핏 생유산균 후기  (1) 2019.12.01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27) 2019.11.30
태권도 사범연수 3급 교육과정자격증 한번에 취득  (6) 2019.11.1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