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태권도하시는분들 그리고 외국에서 오신분들 태권도사범연수 강의를 듣고 자격증 취득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범연수도  합격하는 기준이 점차 어려워지고 조금씩 불합격 할 확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범연수를 듣기전에 치뤄야 할 품새 실기가 있으며 실기를 합격하시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사범연수 강의를 듣는 것도 만만치 않았던 거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사범연수에 대한 자료들과 궁금하신 부분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사범님들이 되실분들은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사범연수에 대한 소개와 일정을 알아두시면 좋을 점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범연수 절차과정

세계태권도연수원을 들어가셔서 신청하실 날짜를 확인하시고 공지사항을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품새실기 시험을 통과해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실기시험 날짜를 정해야합니다. 연수를 늦게할수록 기수는 1기수씩 올라가니 빠르게 취득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연수를 들었을 때 1분반의 일정표 였습니다.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위에 바로 사진이 있는데 사진을 보시고 일정이 어떤식으로 흘러가는지 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연수를 될 수 있으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신청하셔서 듣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일반도장을 다니고 있지 않거나 안다녀도 개인적으로 세계태권도연맹사이트에 가입을 하셔서 로그인하시면 혼자서 신청하는 곳 들어가셔서 신청하는게 가능합니다.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은 신청할 때 방에 있는 노트북으로 했었는데 신청이 잘 안되더라구요 안될 시에는pc방을 가셔서 신청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신청 하루 전에 안되서 바로 pc방으로 달려가서 신청을 했습니다.

 

연수과정은 월요일에 시작해서 금요일까지 연수를 진행합니다. 금요일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들었던 수업의 내용들로 필기와 실기시험을 진행합니다. 제가 갔을 때느 1,2분반으로 나누었구요 연수를 듣는 분들이 많으면 분반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많이 신청할 때는 T1이라는 경기장에서 합니다. 경기장에서 할 경우 실기를 보실 때 수강생분들이 다 보니 훨씬 긴장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사범연수 가시기 전에 알아두시면 좋은점

어떤 것 부터 챙기셔야할지 모르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단 주민등록증(민증) 무조건 챙기셔야 됩니다. 띠는 무조건 필수로 가져가셔서 매셔야합니다. 이 두가지를 꼭 잘 지키셔야하구요 지키시지 않으시면 연수과정을 못 듣습니다. 신발은 운동화가 좋을 거 같습니다. 운동화를 대부분 많이 신어서 오는 경우가 많고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운동화를 추천합니다.

사범연수 주의사항

주의해야될 부분으로는 직원분의 말씀을 잘 따라주셔야합니다.  태권도원에 가시면 책을 나눠줍니다. 책 두권을 꼭 잃어버리지 않고 항상 가지고 다니셔야합니다. 수험번호증을 주시는데 항상 착용하셔야합니다. 될 수 있으면계속 착용하고 다니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겨울에 가시는 경우에는 무조건 따듯하게 입고 가셔야 될 거 같습니다. 산이라서 정말 춥습니다. 저는 겨울에 가서 롱패딩 하나면 좋다는 생각이 들었던 거 같습니다. 명찰을 빼시면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도복은 없으신분들도 계시고 어떤 도복을 입을지 모르시는분들은 무도복이나 국기원 도복을 입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선수분들은 학교도복을 입고 오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도복이 없으신 분들은 무도복이나 국기원도복을 구매하셔서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범연수 후기

사진은 제가 연수를 하는 과정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서 찍은 거구요 장터국밥과 치킨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지금도 맛집에서 먹은 장터국밥이 또 생각이 납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도 연수를 들었던 입장에서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연수과정이 어려웠구요 수업도 오랜시간동안 해서 많이 피곤하고 힘들었던 거 같습니다. 저는 가서 사범님이 되기 위한 과정이다.라고 생각하고 버텼던 거 같습니다.

 연수가 나름 재미도 있었고 많은 추억들을 쌓은 거 같아서 보람찬 사범연수였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분은 모르는 분들이랑 대화도 많이하고 그러다보니 친해지게 되시는 분들도 많았던 거 같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세계태권도연수원에서 알아보시거나 알고싶으신 부분에 대해서 저한테 댓글 남기시면 최대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사범연수를 들어보시고 훌륭한 지도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