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이번에는 대학교 생활을 하면서 비용도 너무 많이 들고 장학금은 타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챙겨가야할지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거 같아 이번에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을 주는 내용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여러분들이 장학금을 놓치고 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꼭 기간내에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주는 다양한 장학금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있는 부분이라면 여러분들이 신청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다자녀

지원자격으로서는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대학의 소득 8구간 이하, 다자녀 가정의 가구원인 대학생 (미혼에 한함,연령 무관)합니다. 다자녀 가구 (자녀3명 이상)의 모든 자녀에게 지원이 갑니다 다자녀이신 분들은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단, 사망 자녀는 자녀 수 합산에 불가하나, 신청일 기준 만 1년 이내 사망한 경우에는 추가 증빙서류 (사망일자가인되는 사망신고서 등) 확인 후 자녀 수로 합산가능 지원절차는 국가장학금 1유형과 동일하기 때문에 1유형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020년도에는 변경될 수 있는 사항이 있을수도 있으니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 가셔서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1유형(학생직접지원형)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기 가능하구요 마감일은 제외합니다. 대상자는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이 있습니다.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구요 단,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며 구제신청서 제출 시 재심사 가능합니다. 유의사항에서 반환대상은 자퇴, 제적 등으로 학적이 소멸하거나 휴학 등으로 환불받은 경우는 안됩니다. 반환금 신청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항에 따라 반환금 산정합니다. 반환서약서에서는 대학을 통해 반환서약서를 작성하여 일부반환 또는 전액반환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일부반환은 반환기준에 따라 산정된 반환금액만 반환하여 국가장학금 수혜횟수1회 누적이 됩니다. 전액반환은 국가장하금을 전액 반환하여 수혜횟수 미누적으로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국가장학금1유형에 있습니다. 2020년도에는 조금씩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2 유형(대학연계지원형)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가장학금2유형 (대학연계지원형)참여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중 해당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동의,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이여야합니다. 지원절차는 매 학기별신청 일정에 따라 다르고 온라인 신청 가구원동의(부모,배우자)와 서류제출대상자는 온라인서류를 제출하셔야합니다.신청현황상태를 보시면 신청완료가 되셨다고 하면 소득정보확인창에 가셔서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과 소득분위가 나올 때 까지 기다리셔야합니다. 소득구간은 신청마감 후 약4~6주 후 소득구간(분위) 계속사용은 약1~2주후 나옵니다. 심사중일 때는 마이페이지 상태에서 소득기준 심사중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구분으로는 심사,선발,지급이 되겠구요 소요시간은 대학별 학사일정에 따라 상이합니다. 신청하시면 예를들어 신청현황상태에서 학사정보심사중이 나오고 선발완료 및 탈락(사유)가 나옵니다. 신청해서 지급이되면 대학지급완료라고 나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 홈페이지에서 세부적으로 알아보셨으면 좋겠구요 2020년부터는 조금씩은 바뀔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장학금 후기

저는 학창시절에 장학금을 많이 챙겨가고 그랬었는데요 여러분들이 장학금에 대한 혜택을 보시면서 비용이 많이 안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받으실 수 있는 제도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셨으면 좋겠고 제 글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고싶으신 분들은 한국장학재단을 검색하셔서 정보를 알아보시면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고 장학금도 챙겨가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대부분 기간을 놓쳐서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분들은 기간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많은 혜택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