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이번에는 국가장학금 신청에 대한 얘기를 드려보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분들을 위해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어려워서 또는 복잡해서 신청을 안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글을 보시고 신청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장학금 신청과 메뉴얼 및 장학금 I유형과 II유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장학금 메뉴

장학금 종류로는 소득연계형 , 국가근로장학금 , 국가우수장학금 , 취업연계장학금 , 기부장학금으로 나누어지고 있구요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장학금은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인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을 설명드릴건데요 국가장학금 I 유형 (학생직접지원형) 국가장학금 (대학연계지원형) 대해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가장학금 I 유형 지원절차

공인인증서를 최대한 빨리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할 때 꼭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하고 지원절차에 있는 그대로 따라서 하시면 바로 신청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만들지 않았다면 좀 시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름이 오류가 있어서 좀 걸렸지만 여러분들은 이대로 보시고 따라하시면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유의 사항은 반환대상 자퇴, 제적 등으로 학적이 소멸하거나 휴학 등으로 등록금을 환불받는경우가 있습니다.더 세부적으로 알고싶으신 분들은 한국장학재단 들어가보셔서 알아보시는게 도움이 될 거 같구요 바로 위에 사진으로 I 유형 유의사항을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국가장학금 II유형 지원절차

저는 대학다닐 때 II유형으로 했구요 공인인증서를 빨리 만들어서 수월했던 거 같습니다. 국가장학금 II유형으로 유의사항은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 (단,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며 구제신청서 제출 시 재심사 가능 제출서류는 국장학금 I유형과 동일합니다. 위에 글을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I유형과 II유형에 대해서 더 정확히 알아보시고 싶으신분들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가셔서 글을 읽어보시고 자세하게 정보를 얻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