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어제는 아이폰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안보신 분들은 블로그에 아이폰 꿀팁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오늘은 갤럭시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꿀팁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모르면 너무 손해인 기능들이 많은 거 같아서 그렇습니다. 꼭 이용해보시고 유용한 기능 편리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기능은 멀티태스킹 활용,분할화면,스마트팝업,실행복구입니다.

멀티태스킹 활용방법

내가 자주 사용하는  중요한 어플들은 빼서 종료시키지 않고 필요하지 않는 어플들을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멀티태스킹을 누르게 되면 무수히 많은 어플들이 열립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했던 어플들인데요 필요없는 어플들이 너무 많이 실행 되어 있으면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배터리만 빨리 달아서 걱정되겠죠  예를 들어 유튜브 영상을 냅두고 싶다고 하면 멀티태스킹 창을 열어주시고 유튜브 12시방향 마크를 눌러주세요 (멀티태스킹 작업창 위 원하는 어플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유튜브 아이콘을 눌렀다고 가정하면 빠른 실행 위해 최근 앱에 열어두기 옵션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멀티태스킹창에 유튜브 창에서 5시방향 하단을 보시면 자물쇠 모양이 있습니다. 자물쇠 모양이 생기면 설정이 된겁니다. 총 3개의 창까지 가능합니다.( 일부 기종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분할화면

멀티태스킹 얘기와 유사합니다. 첫번째로는 멀티태스킹 작업차을 들어가서 이번에도 유튜브창이 열려 있다고 가정을하고 12시방향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누르게 되면 애플리케이션정보,분할 화면으로 열기,팝업 화면으로 보기,앱 화면 비율 변경,빠른 실행을 위해 최근 앱에 열어두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튜브도 하고 검색도하고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팝업

어플에 들어가지 않아도 메세지가 왔다거나 카카오톡이 오게되면 홈 화면에 작게 팝업창이 뜨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내리다보면 유용한기능에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스마트 팝업으로 알림확인을 선택을 합니다.추천 앱들이 많이 뜨게 됩니다. 그중에서  예를들어 카카오톡을 알림 받고싶다면 스마트 팝업으로 알림을 받고싶은 어플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카카오톡이 이제 오게된다면 어플에 들어가지 않아도 팝업창에 사용자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많은 용도로 사용이 될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실행복구

여러분들 메모장 많이들 이용하시죠? 이게 엄청나게 저는 유용하다고 생각드려서 여러분들에게도 꼭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실행 복구란 메모장에서 내가 예를들어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라는 글을 입력했을 때 ' 오늘도 행복한' 이라는 글을 냅두고 하루되세요 글이 지워졌다라고 가정해봅니다. 하루 되세요 글이 없어지면 다시 키보드로 입력을 하겠죠?

여기서 다시 입력하지 마시고 핸드폰 키보드에다가 두손가락을 올리고 왼쪽으로 스와이프 (밀어주세요)해주시면 됩니다.   복구에 반대로 내가 쓴 글들을 취소 하고 싶으면 키보드에 두손가락을 올리고 오른쪽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글을 천천히 보시고 하나씩 따라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 이러한 기능이 있었다는 것을 저도 모르고 있었는데 알아보면서 이번기회에 갤럭시 꿀팁을 알게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기능 사용해보시고 일상이 편리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galax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10  (1) 2020.11.01
갤럭시 S20 FE 총정리  (0) 2020.10.20
갤럭시노트20 알아보기  (2) 2020.03.15
갤럭시s20 알아보기  (0) 2020.03.10
에어팟 프로 기능 알아보기  (2) 2020.02.1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