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아이폰 꿀팁에서도 좀 좋은 기능들이 있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합니다. 꼭 보시고 편리하게 아이폰을  이용하셨으면 좋겠구요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핵심만 짧고 굵게 얘기해드리겠습니다. 굵은 글씨 잘 보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아이폰IOS 14

설정을 들어가셔서 단축어를 들어갑니다. (알수 없는 단축어 허용 체크) 한번도 단축어를 쓰지 않으셨다면 안눌러질 겁니다. 영상에서 나오는 단축어를 하나씩 등록을 하면 누를 수 있게 됩니다. 갤러리 메뉴에서 아무거나 등록하고 한번 실행해도 가능합니다.

뮤직 플레이어 자동 실행

에어팟을 꺼내면 자동으로 음악이 나오는 핸드폰이 있습니다. 멜론이나 지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악 너무 듣고싶은데 껐다 켰다 너무 힘드셨죠 우선 단축어 앱에 들어가서 아래에 있는 자동화 메뉴를 눌러주시고 다음으로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누른 다음에 블루투스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그리고   선택 메뉴를 누르시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에어팟을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른다음 동작 추가를 누르고 스크립트를 누른 뒤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를 눌러주세요 저는 멜론을 사용하기 때문에 멜론을 눌렀습니다.

마지막으로 밑에 +버튼을 누르고 미디어를 누르고 클립재생/일시 정지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완료하시면 끝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하나씩 글을 보시다보면 누구나 다 이용가능합니다. 에어팟을 귀에 꽂았을 때 멜론을 거치지 않고 바로 음악이 실행되니 너무 좋은 기능입니다.

집과 회사 WIFI연결

(IOS 14 단축어)와이파이 보다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집에서 나갈 때 집에 들어올 때 껐다 켰다불편함이 많으셨죠?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개인용 자동화설정을 누르시고 이동탭에서 떠날 때 위치 선택,집 주소 입력,동작추가 누르고 WIFI 검색을 합니다. WI-FI 설정을 추가 하고 마지막으로 켬을 끔으로 바꿔서 저장하시면됩니다. 유튜브나 데이터가 많이 드는 것을 사용할 때 알아서 자동을 와이파이가 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PIP모드

영상을 PIP 모드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자동화 기능입니다. 더보기 란에 있는 링크를 들어가시고 앱스토어에서 Scriptable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됩니다. 작은 화면으로 보고싶다 하시는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여 단축어를 추가하고 원하는 유튜브 영상에 공유하고 더보기 클릭 후 가장밑 YoutubePIP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기능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천천히 알아보시고 편리한 기능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르면 손해라고 생각인 거 같습니다. 저는 멜론 노래 정말 많이 듣는데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구요 여러분들도 노래,영상 등 자유롭게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고장,수리  (0) 2020.10.31
아이패드 에어4 스펙  (0) 2020.10.24
아이패드 에어3 총정리  (0) 2020.10.23
애플워치6세대 총정리  (0) 2020.10.20
아이폰XR 스펙  (2) 2020.10.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