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여러분 요즘 선으로 되어 있는 유선 이어폰 보다 무선으로 된 에어팟들을 많이 착용하고다니는데 고장이 나서 쓸 수가 없게 됐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그냥 내버려두면 될까요? 절대 그러시지 마시고 제가 얘기하는 것을 들어보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고장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따라한다고 손해되는 것은 없으니 글 보시고 좋은 팁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고장난 이유는 철가루가 충전기 속에 들어가서 그런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고장이 났다

 

고장이 났으면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저는 참고로 고장이 나면 우선 점검을 먼저 실시합니다. 점검이란 다른 방법을 찾기 전에 충전이 잘 되는지 다른데에 문제가 없는지 에어팟 케이스(집)이 문제인지 에어팟(콩나물)이 문제인지 점검을 해주세요 일단 어느정도 인지를 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모르고 계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에어팟 AS

핸드폰이나 에어팟이 고장이 났을 때 'APPLE 지원'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애플지원? 그게 어떤 어플일까 처음에 많이 궁금했고 신뢰가 잘 가지 않았는데요 한번 이용해보니 정말 좋았습니다. APPLE 지원이라는 어플은 저 처럼 아님 에어팟 고장이 나거나 핸드폰이 고장난 여러분들을 위해서 애플이 도와주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에어팟을 AS 할 때 좋은 점이 있습니다. 에어팟은 구매 후 1년 이상이 지나지 않으면 무상으로 교체를 해준다고 합니다. 1년이 지나지 않고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무조건 수리 해야겠죠? 참고로 AS 예약을 하시기전에 전화로 먼저 아까 전에 기억하고 있던  점검한 부분들을 080-333-4000(APPLE 지원센터) 상담사와 천천히 얘기나누시고 예약 잡으시면 됩니다.

어플에서 예약

APPLE 지원 어플을 다운로드 하면 이런 창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뒤로가기 한번 눌러주셔야 합니다. (<제품) 제품이라는 곳을 눌러서 뒤로 갔으면 여기서 무선,청구 및 구독,하드웨어 보증 범위,airpods ,app Store,Apple arcade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나옵니다.

하지만 저희가 고쳐야할 것은 에어팟이니 AirPods를 눌러줍니다. 물리적이나 액체적 손상일 경우 물리적 손상 또는 액체에 의한 손상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공인 센터 찾기가 나오는데 공인찾기센터 누르시고

여러분 지역에 맞게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간대가 깔끔하게 잘 나와있으니 편하게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apple 지원

전화를 하지 않고 예약을 할 경우 방문했다가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있다고 apple지원 상담사가 그랬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화 후 예약 한 다음 제가 정한 날짜에 가게되었습니다. 직장인들 같은 경우는 토요일 아침을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꼭 제품을 들고가시고 언제 구매를 했고 1년이 지났는지 그러한 부분들을 알고 가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예약을 하고 가셔도 다른지점은 모르겠는데 제가 간 지원센터좀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마지막으로 할 얘기는 수리점에 가서 1년무상지원이 끝나고 고장이 났을 경우 금액에 대해서 물어보니 에어팟 한쪽만 고장나도 14만원이라고 했구요 에어팟 케이스도 14만원이라고 했습니다. 이번에는 무상으로 교체받았지만 다음에 고장나면 14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내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기능 꿀팁  (0) 2020.10.28
아이패드 에어4 스펙  (0) 2020.10.24
아이패드 에어3 총정리  (0) 2020.10.23
애플워치6세대 총정리  (0) 2020.10.20
아이폰XR 스펙  (2) 2020.10.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