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코로나 바이러스

2020. 2. 3. 00: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심각한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질병관리홈페이지를 보시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발생 현황(2.2일09시 기준)으로 되어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란 포유류와 조류에서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 일종을 말합니다. 감기의10~30% 바로 이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걸리게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는 태양 외곽의 붉고 둥근 띠를 뜻하는 '코로나'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코로나바이러스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문제가 많이 심각하다고 SNS뿐만아니라 저의 주위환경과 여러사람의 주위에서도 그러고 있습니다. 2019년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지금 2020.02.03날짜로 봐서는 한국에 확진환자가 15명이며 (조사대상유증상자)414명에 있습니다. 격리해제로는 327명이 있고 ,검사 중인 사람은 87명이라고 합니다. 이제 앞으로 더 많아질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지금부터 국외 발생현황과 국내 ,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정부 대응,콜센터,행동예방수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외 발생현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환자를 보시면 총 14,528명중에 (사망304)으로 보고가 되었습니다.(2.2일09시 기준입니다.)중국에서는 14,380(사망304) (아시아)홍콩 13명 ,대만10명, 마카오7명,태국19명,싱가포르16명,일본15명,베트남6며으네팔1명,말레이시아8명,캄보디아1명,스리랑카1명,아랍에미리트,4명,인도1명,필리핀1명 (아메리카)미국7명,캐나다4명(유럽)프랑스 6명,독일7명,핀란드1명,이탈리아2명,영국2명,러시아2명,스웨덴1명,스페인1명(오세아니아)호주12명 이렇게 발생을 했고 일본에서 무증상 병원체보유자 5명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국내,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정부대응

감염병 위기단계 (경계)수준으로 상향하고, 보건복지부에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보건복지부장관)를 설치 운영하고,질병관리본부에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를 확대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환자감시체계및 의심사례에 대한 진단검사,환자관리를 강화하는 등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확대 운영중에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조기발견과 지역 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유관부처, 지자체,의료꼐와 민간전문가와 협력을 강화합니다. 변경된 사례정의에 따라 지역사회 및 의료기관 중심으로 감시 및 대응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콜센터

주요증상은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인후통) ,질환분류로는 호흡기 증후군입니다. 가까운 선별진료소,관할보건소 지역콜센터는 120(지역국번),1339콜센터가 있습니다. 관련정보로는 네이버,다음에 검색하시면 자세하게 나옵니다. 정보를 더 알고싶으신 분들을 홈페이지나 검색을 하셔서 알아가시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대부분 감기라고 생각하고 넘기셨다가 더 큰일나실수도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하시고 미리 예방을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행동 예방수칙

국민 행동수칙으로는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을 꼭 하셔야 됩니다. 눈으로 감염된다는 말이 있는데 확실한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의심되는 호흡기 질환자 내원시 선별진료 철저(여행력문진 및 DUR활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될 경우 관할 보건소로 신고해주셔아합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여러분들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주위에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면 알려주시고 꼭 알아가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요즘에는 감기도 걸리면 안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전철이나 버스 사람이 많은 곳에서 기침을 하게 되면 의심을 하게되거나 많이 쳐다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바이러스가 심각하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전염에 대해서 신경을 쓰게 되는 거 같습니다.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손 관리를 잘해주셔야합니다. 면역력이 길러지게 몸의 좋은 음식들도 꾸준히 드셔줘야합니다.  감염경로는 가까운 종끼리 감염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사스 같은 경우는 사람에서 개,고양이 등 포유류에게도 전염 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코로나는 토끼나 뱀 동물들을 통해 도축하는 과정에서 감염된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염되기도 하고 환자와의 손잡기 문 같은 곳을 열 때 그 전에 감염자가 문고리를 잡았을 때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오염된물건) 중국 방문시 동물의 접촉은 최대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위생을 깨끗하게 하는게 최우선이라고 생각이 됩니다.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알아보기  (2) 2020.02.05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무조건 신청  (0) 2020.02.04
내소사 탐방  (4) 2020.02.01
양양 낙산비치호텔 후기  (4) 2020.01.25
설날 상차림  (0) 2020.01.2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