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의 동굴

반응형

안녕하세요 톡톡입니다. 오늘은 핸드폰중에서도 갤럭시노트 10이 아닌 갤럭시노트10+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아이폰 SE2도 나온다는 말이있고 아이폰12도 나온다는 말이 있는데 그 전에 갤럭시 노트 10플러스도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좋다고 생각해서 여러분들에게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10+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지금부터 해상도설정 , 통신망설정, 사이트키 설정 (전원 및 빅스비 설정), 갤럭시노트10플러스 3가지(미디어 디바이스관리 ,음질 및 고급음향설정,S펜 에어 액션설정 )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상도설정

이번 플러스만 WQHD+해상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싼 기계를 구매했는데 높은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음에도 안쓰면 손해기 때문에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그리고 화면해상도 누르시고 여기에서 기본 디폴트는 FHD+로 되어있으니  꼭 WQHD+로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설정한다고 해서 배터리가 빨리 달지않으니 배터리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통신망설정

인터넷이 안터지는 지역에 있거나 안터진다고 하시는분들 계실텐데 그럴때는 통신망 설정에 가셔서 LTE 우선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존에 4G LTE를 사용했던 것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맞게 여기는 5G가 잘터지는 곳이니5G우선모드로 사용하시다가 5G신호가 안잡히거나 인터넷이 잘 안되시면 이부분을 다시 4G LTE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즉 5G스마트폰이라고 4G LTE를 사용못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다만 요금제가 더 비싸지게 됩니다.

사이트키 설정 (전원 및 빅스비 설정)

갤럭시 노트10부터는 우측 버튼이 사라졌는데요 전원 버튼이 빅스비 버튼이랑 통합되었는데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은 모르실수도 있겠지만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하신 분들은 버튼이 바뀌었기 때문에 적응이 조금 안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전원은 어떻게 끄고 키는지에 대해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버튼이 사라지면서 상단바 위쪽에 아이콘이 하나 생겼습니다. 그 부분을 누르시면 예전 전원 버튼을 눌르셨을 때 화면이 그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측면 버튼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길게 눌렀을때랑 두번 눌렀을 때 기능을 자신의 취향대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플러스 3가지

미디어와 디바이스관리는 이번에 노트10에서 추가된 아이콘인데 영상이나 음악이 재생중일 때 미디어 공간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디바이스관리에서는 삼성 스마트기기가 연결되어 있으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화면 녹화와 화면캡처입니다.녹화 설정에 들어가시면 (상단바 녹화 버튼 )소리를 다양하게 설정도 가능하고 녹화 동영상 품질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신기한 부분이었던 것은 셀프 동영상 크기 설정이 있는데 이 부분은 실제 화면 녹화시 전면 카메라를 통해서 녹화 화면에 원형 팝업 형태로 띄워서 같이 녹화할 수 있습니다. 녹화를 해보면 3초후에 녹화가 시작되고 우측상단을 보면 화살표를 눌러서 촬영시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셀프카메라를 누르셔서 아까 얘기했던 원형 팝업 형태로 화면을 띄우거나  S펜을 활용해서 펜으로 그린 부분까지 모두 녹화가 가능합니다. 화면 캡처도 버튼만 이동 되었을뿐 전작과 동일하게 볼륨 아래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캡처도 가능합니다.기존에 있었떤 손바닥으로 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음질 및 음향 고급설정은 서라운드 같은 좀 더 웅장한 음질을 듣고 싶으신분들은 소리 및 진동에 가셔서 고급설정에 들어가셔서 음질 및 음향 효과 설정이 가능합니다.그래서 보시면 돌비 애트모스랑  게임용 돌비 애트모스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체크하시면  약간 더 웅장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돌비 애트모스의 경우 더 세부적인 설정도 가능합니다. S펜 에어 액션설정은 갤럭시노트10 S펜에 이번에 에어 액션이 추가되었는데  S펜 에어 액션에 들어가면 앱별로 이 에어 액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펜 버튼을 길게 누르셨을 때 기능도 설정할 수 있고 앱별 액션을 각각 설정해서 S펜을 예전 노트9보다 훨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본연의 펜 기능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사용을 해봤을 때 카메라 기능에서는 펜을 좌우로 하면 화면이 넘어가는 식으로 사용이 됩니다. 인식부분에서는 생각보다 인식은 잘되는 편입니다. 이렇게 7가지정도 알려드렸구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톡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톡톡 블로글을 보시고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IT 인터넷,모바일 > galax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10 꿀팁  (2) 2020.01.11
갤럭시 유용한 기능 꿀팁  (2) 2020.01.10
갤럭시S11 알아보기  (2) 2020.01.02
삼성 갤럭시폴드2 알아보기  (0) 2019.12.26
갤럭시A80 알기쉽게 알아가기  (0) 2019.11.19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